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미국 집 값 편] LA 한인타운 집 값은 얼마일까?

한인타운 집값은 얼마?


지난 번에 미국 집 값 에 대해서 알아보았지요?

 


제가 여행 중이었을 때 LA 한인타운에서 지낼 때에도 집값에 대해서 친구들로 부터 많이 들었어요.


그런데 최근 신문기사를 통해서 놀란 것은 LA 한인타운 집 값이 계속 치솟고 있다는 것!



작년에 비해서 23.4%나 높아졌고 LA 한인타운 주택가격이 평균 100만 달러가 되었데요!


와아 100만달러면 우리나라 돈으로 10억 9천만원...




헉....오마이갓


왜이렇게 올랐지요?


그런데 이 기준은 매입한 주택 가격입니다. 주택 5채 중 1채가 100만 달러가 넘었다네요!



100만 달러 정도 되는 주택의 크기는  평균 8144스퀘어피트에 건물 면적은 2496스퀘어피트 인데요.


보통 방 3.7개, 화장실 2.3개의 구조로 생각하면 되요.


그리고 엄청 낡았어요 허허허허---기본 30년+



제가 미국에 살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한인타운 주택 한 채 사려면 열심히 일해야 할 것 같아요...


평생 열심히 일해도 우와 힘들더라구요-


그래도 아직은 잘 찾아보면 싼 월세 집을 찾을 수 있었어 다행이에요.


그리고 같이 집을 나누어 쓸 수 있는 친구들이 있었어 감사하지요-


하지만 이 추세로 가면 한인타운도 곧 산타모니카나 베블리힐즈처럼 부자들만 사는 동네가 될 것 같아요--



얼른 대중교통이 발달해서 좀 집 값 싼데서 살면서 출퇴근하는게 좋아졌으면 좋겠어요 ㅠ


아 정말 한인타운은 집값이 가면 갈수록 크레이지---


주거 문제가 잘 해결될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


오늘도 축복이 넘치는 하루되세요-


출저: http://www.koreadaily.com/news/read.asp?art_id=5793963


미국의 최악의 주거법

미국에서도 인기만점 한국식품들

미국 Issue! 이사 나가고 싶은 도시 5위 LA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데살로니가전서 5장 16-18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