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Travel=3

서울 가볼만한 곳,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W

친구와 함께 하는 즐거운 서울 여행!

너무 즐겁고 해피한 시간이었어요.


2017년 연말에 대구에는 전시회가 다 끝이 났는데

서울 코엑스에서는 마지막 전시가 한창이더라구요.


서울 코엑스 몰에서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W' 에 방문했어요.





사실 일러스트에 대해서 잘 아는 것은 없어요.


제가 손재주가 있는 편이지만, 그림을 전문적으로 그려본적은 없거든요.

예전에 책 발간 때문에 일러스트 작업을 한 적은 있었지만요.





하지만 가지고 있는 재능을 조금 더 발휘하고 싶고

요즘 캘리그라피에 대해서도 관심이 많아지고


어린이들을 섬기는 자리에 가면서  

일러스트, 포토샵에 대해서 많이 배워야 겠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오늘은 친구가 이 박람회를 알아보지 않았다면 몰랐을지도 몰라요~





약 200개의 부스가 설치되어있고, 

각자의 개성이 넘치는 작품들이 있더라구요.






이건 포르투칼 여행을 다녀온 분이 직접 그곳에서 그림을 그려서 만든 작품이에요

노트로 만들었는데 정말 이뻤어요.


각자가 만든 캐릭터를 이용해서 스티커, 노트, 인형, 액자 등을 만들었어요.


처음 전시관에 들어가자마자 각각의 부스마다가

다른 캐릭터들이 참 신선하고 좋았어요.





캐릭터 전시가 가장 많다보니, 젊은 여성분들이 많이 왔더라구요.

어떤 곳은 그 캐릭터가 유명한지 

물건을 구매하려고 줄을 서서 기다리는 사람들도 봤어요 ㅎㅎ





순서대로 구경하다가 발견하게 된 멋진 캘리그라피 작품들도 보게 되었어요.

말씀 캘리그라피를 적어 놓으셨는데

와아 글씨도너무 잘 쓰고,그림도 너무 잘 그리셨더라구요.





이 분은 전공이 미술이다보니 그림도 자연스럽게 캘피에 함께 그리게 되었다고 해요.


생각보다 말씀 캘리그라피를 하시는 분들이 많았어요.

세분 정도 더 알게 되었지요.





어떤 분은 동생이 디자인한 캐릭터에 성경말씀을 넣어서 엽서, 액자를 판매하는 분도 계셨어요.

캐릭터, 디자인도 다 이쁘더라구요.





마지막에 캘리그라피 하시는 분도 크리스찬이었어요.


이 분의 작품들이 가장 마음에 들더라구요.

손거울도 있고, 책갈피, 엽서, 캘린더 등

성경말씀 문구와 다른 일반 문구들도 적었는데,

디자인 정말 깔끔하고 글씨체도 엄청 이쁘셨어요~





자신의 전공이 이쪽과 연관이 있어서 글씨를 잘 쓴다고하시는데

오~ 전문가 다운 디자인이 많았어요.




오늘 캘피 하시는 분들 보면서... 저..정말 많이 노력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저는 그림을 전공하지는 않았지만,

그림 그릴 수 있는 능력도 주셨고, 글씨도 이쁘게 쓸 수 있는 재능을 주셨으니

열심히 노력해서 재능을 잘 발휘하는 사람이 되어야겠다는 생각이들더라구요.





대체적으로 일러스트레이션 박람회에 전시되어 있는 캐릭터들이

다 비슷비슷 해 보이는 것도 있었어요.





요즘 펫이 유행이라 그런지 고양이 캐릭터들이 가장 많이 있었고,

곰돌이 캐릭터, 동글동글한 사람 얼굴 캐릭터 등... 

그리고 유명한 캐릭터를 따라한 디자인들도 몇 개 봤어요.





핫트랙이나 문구점에서 구입하는 스티커, 노트에서 볼 수 있었던 캐릭터도 보게 되었구요.


박람회를 참가한 사람들을 위해 할 수 있는 무료 체험 공간이 없었던 것은 조금 아쉬웠어요.





하지만 200여개의 참가업체들의 다양한 일러스트디자인을 볼 수 있어서

1시간 넘게 지나가는줄 모르고 정신없이 구경했던 것 같아요.


그리고 자신의 일터에서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일하시는 멋진 분들을 

만날 수 있어서 감사했어요.


저도 여러분들도 각자의 자리에서 늘 하나님을 위한 삶을 살도록 기도합니다.


오늘도 축복이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서울 여의도 카페 IFC몰 NAPOLEON 빵집

서울 가볼만한 곳 코엑스 별마당 도서관 서울 데이트

서울 가볼만한 곳, 서울 코엑스 몰 '카페 아티제'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데살로니가전서 5장 16-18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