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Learning

흰 운동화 빨기, 과탄산소다와 세탁세제로 새 운동화 변신하기


흰 운동화 빨기, 과탄산소다와 세탁세제로 새 운동화 변신하기


흰 운동화가 너무 지저분해져서 
이젠 꼭 빨아야 되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사실 운동화를 집에서 세탁 할 때에
귀찮고 번거로워서 안하게 되는데요.

정말 이 방법이면 30분 만에 
운동화가 깨끗하게 변한답니다!




대신 햇볕에 쫘악~ 말려야 하는 하루라는 기간이 필요하겠죠?

흰운동화 깨끗하게 빨기 비법은
이 과탄산소다에요!!

저는 아마존에서 구입했는데, 어디든 다 팔고 있답니다 🙂


과탄산소다와 세탁세제만 있으면 준비 완료!

정말 쉽고 간단한 흰운동화 빨기




1. 과탄산소다와 세탁 세제를 1:1로 1/3컵씩만 준비해주세요.




2. 큰 지퍼백에 따뜻한 물을 붓고 
과탄산소다와 세탁세제를 넣어서 풀어줍니다!




그 안에 운동화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30분을 기다리면 된답니다!

저는 지퍼백에 구멍이 하나 있길래
테이프로 붙여서 사용했거든요..ㅎㅎㅎ




근데 혹시나 물이 샐 염려가 있어서 바가지 위에 두고 
15분 후에 확인하러 가봤더니 역시나....예상대로 물이 샜어요 하하하




그래서 지퍼백에 있던 세제 섞은 것과
운동화를 다 바자기에 부었어요 ㅋㅋㅋㅋ

결론은 지퍼백에 굳이 안넣고 바가지에다가 
물 붓고 과탄산소다와 세제 넣어 두면 된다는 것!

대신 뒤집어서 두셔야 해요~




30분 뒤 별 변화가 없어 보여요!
하지만~
못쓰는 칫솔로 그냥 문질러 보세요.





화이트 이~~~~~~ 한 것 처럼
덜 씻겨나간 때들이 없어져요 ㅎㅎㅎ

그리고 물로 7~10번 정도 헹궈주었어요.

마지막 코스는 햇볕에 말리기!




운동화에 물기를 짜고 햇볕에 하룻 동안 말려주세요.

하루 지나고 나서 깨끗하게 바뀐 운동화를 만날 수 있답니다!! 하하하




깨끗한 흰 운동화로 다시 변신해서 너무 좋아요~

다음 날에는 같은 방법으로 신랑 운동화를 빨았어요.




여러분들도 집에서 과탄산소다와 세탁세제로
운동화 쉽게 세탁하세요 ^^

오늘도 축복이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 생활 속 노하우 ▼ 링크 클릭! 

육수용 멸치 다듬기 멸치 똥 빼기 노하우


집안을 새집처럼 깨끗하게 정리정돈하는 방법은?


집에 남은 피자 맛있게 먹는 방법

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 걸음을 인도하는 자는 여호와시니라
잠언 16장 9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