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Travel=3

미국 편의점의 특징과 이용 팁

오늘은 미국 편의점에 대해 포스팅을 합니다~

하하하하~ 미국에 있을 때 편의점 몇번 갔지요. 제가 원해서가 아니라...

너무 급해서 ㅋㅋㅋ

미국도 한국처럼 편의점이 있고 대부분 프랜차이즈입니다.

미국은 또 약국이 편의점을 운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월그린, 라이트에이드, CVS...)

그리고 미국인들은 차를 많이 타다보니 주유소 편의점이 많습니다.



제가 방문했던 미국 편의점들을 특징들을 나열하겠습니다.


1)일단 한국보다는 지저분합니다. 
왜 그런지 잘 모르겠어요...그런데 조금 거슬렸어요.

2)주인들이 안전을 중요하시합니다. 
미국은 총기를 소지할 수 있기 때문에 적지 않은 편의점이 방탄 유리가 있거나 총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 친구가 저 밑에 총 있다고 했을 때 조금 놀랐습니다.

3) 많은 주인들이 다양한 국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인도 주인, 방글라데쉬 주인등등 다국적 편의점 주인들을 봤습니다. 알고보니까 이민자들이 많이 하는 직종 중 하나가 편의점이라고 하더라구요.

4) 없는게 정말 많습니다. 한국은 편의점에 거의 다 있지만 미국은 없는게 더 많습니다. ㅋㅋㅋㅋ 
뭐 물어보면 다 없습니다. ㅋㅋㅋ 심지어 있을뻔만한 손톱깍기도 없다고 한적도 있습니다.
그리고 더 재밌는 것은 주인들이 매우 쿨합니다 ㅋㅋㅋ 없다 왜 ㅋㅋ 다른 거라도 사고 가라는 눈치입니다.

5) 쿠폰/ 할인행사가 한국보다 적습니다. 
아...정말 한국 편의점 좋은 것 같아요. 미국 편의점은 음료수 행사는 많은데...음 다른거는 없더라구요....아쉽아쉽...

6) 편의점 음식이 정말 맛 없습니다. 
한국에서는 편의점 음식이 양이 적고 뭐 속이 적은게 문제입니다. 미국 편의점 음식은 맛이 없습니다...정말 맛 없습니다....절대 드시지 마세요...커피는 조금씩 좋아진다고 친구가 말하는데 음식은 패스!

7) 편의점에 음식을 거의 먹을 수 없습니다. 
비싼 인건비 때문인지 편의점에서 음식을 먹을 수 없습니다. 전자렌지 있는 편의점은 거의 없습니다. 다 음식을 사서 나가서 먹어야 합니다. 제 생각에는 치우고 하는데 인건비가 많이 들어서
편의점 안에서 음식 먹는 것을 못 먹게 하는 것 같습니다.

8) 가격이 많이 셉니다. 
한국 편의점도 비싸다고 하지요. 미국 편의점은 진짜 비쌉니다. 진짜 급할 때만 오세요. 

9) 주인의 국적에 따라 편의점 분위기도 많이 다릅니다. 
제가 남미출신 주인의 편의점을 갔는데 정말 남미스럽더라구요 ㅎㅎㅎㅎ 상품들도 남미사람들 전용. 물론 히스패닉이 많이 사는 지역이여서 그렇지만 그래도 그 주인의 국적에 따라 
편의점도 특생이 있더라구요. 재밌더라구요 ^^

10) 편의점 알바가 없고 가족이 운영합니다. 
알바를 본적은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대부분 가족이 편의점을 운영하더라구요. 아빠, 딸도 있고 친척들이 같이 운영하는데도 있고 정말 가족사업이더라구요---


자 그러면 포스트 마치게 전에 편의점 이용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일단 급하지 않으시지 이상 편의점 가지마세요 ㅎㅎㅎ
그냥 마트 가세요. 월마트 같은 경우 늦게 까지 영업을 하는 경우가 많으니 월마트 가세요.

2) 편의점을 가셔야된다면 약국편의점을 가세요 상품도 더 많고 더 깔끔합니다. 
가격이 조금 더 싼 것들도 있습니다 (경쟁 덕분에...)

3)세일하는 음료수 사세요. 가끔 보시면 파격 음료수 세일들이 있습니다. 
음료수 좋아하시는 분을 참고하세요 ^^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데살로니가전서 5장 16-18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