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Cook&show

영양만점 홈메이드 당근 케익

요즘 베이킹 영상을 보면서

건강한 빵, 영양가 있는 빵을 만들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얼마전에 얼려먹는 빵 포스트를 하면서 

저도 빵에 대해서 많이 연구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오늘은 '당근 케익'을 만들어 보았어요.



좀 더 영양가 있는 빵을 만들기 위해서

밀가루 함량을 줄이고 오트밀로 대체했으며,

당분량을 줄이기 위해서 설탕 대신에 연유를 사용했어요.



-준비물-


계란4개, 식물성 오일 2cups(400ml)

설탕 2cups(400g) -> 연유 1/2cup 대체/ 

바닐라 향 또는 바닐라 엑스트라 -> 저는 없어서 안넣었어용!


오트밀가루 200g ,베이킹파우더 3t, 시나몬 파우더 1t

우리밀가루 200g - 다목적용

(원래 일반 레시피는 밀가루 2 3/4cups (400g) 

이지만 건강을 위해서 오트밀과 우리밀로 대체)

건포도 3T, 호두 3T (다른 견과류를 넣어도 좋아요)

당근 400g



1. 당근을 강판에 갈아줍니다.

저는 절반은 큰 크기로 갈아주고, 절반은 곱게 갈았어요.


2. 건포도는 따뜻한 물이 잠시 담궈두었다가 물기를 제거합니다.


3. 밀가루가 이미 공장에서 곱게 체 쳐서 나오므로 체치는 것 생략했어요.

밀가루+베이킹파우더+시나몬 파우더 한 곳에 놓아주세요.



4. 분량의 계란+연유+카놀라유 넣고 믹싱해주세요.



5. 3번 가루를 4번에 다 넣어주시고 살살 섞어주세요.

어느정도 섞이면 곱게 체친 당근을 넣어서 섞어줍니다.

당근에서 수분이 빠져 나오기 때문에 

첨에는 되직하게 반죽이 된 것 같지만 나중에 잘 섞다보면 물컹물컹~

파전 부칠 때에 반죽 처럼 되는 것을 볼 수 있어요.



6. 마지막에 견과류를 넣고 섞은 뒤 펜에 담아주고 공기를 빼기위해 탁탁~ 아래로 쳐주세요.


7. 170도에 예열한 오븐에 넣고 60분동안 구워주세요.

첫가락을 쏘옥~ 넣었을 때에 반죽이 뭍어 나지 않으면 익은 것이에요.



다 익은 모습이에요. 많이 부풀어 올랐죠?

당근 때문에 색깔이 당근당근~하게 주황색으로 변했네요.



여기에 생크림을 얹으면 카페에 판매하는 당근케익을 먹을 수 있어요^^



쫀득쫀득 맛있게 잘 만들어졌어요.

레시피대로 만들어보면 이렇게 맛있는 당근 케익을 먹을 수 있답니다^^


요즘 핫한 연어 아보카도 토스트 만들기

아로니아 카스테라 만들기

영양만점 바나나 오트밀 쿠키 만들기


사람이 마음으로 자기의 길을 계획할지라도

그 걸음을 인도하는 자는 여호와시니라

잠언 16장 9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