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Learning

한강 다리, 어디까지 가봤니?


한강의 대표적인 랜드마크 '한강다리'


서울에 있는 한강다리는 몇개 인지 아시나요?


총 30개라고 합니다. ㅋㅋㅋ 아셨나요- 저는 몰랐어요=


다리를 통해서 경제활동의 기반이 되는 교통과 물류 이동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현재 서울에는 마지막 대교인 월드컵 대교는 짓고 있어요.


와.. 정말 사진으로 보니까 서울 한강다리가 정~~말 많다는 것이 실감나네요.


그렇다면 다리를 만드는 형태는 어떤 것이 있을 까요?





거더교


수평으로 놓인 보를 기둥이 받치는 구조에요.

스틸로 만들어진 교량! 가장 간단한 교량이면서 경제적인 교량이라고 하네요


한남대교, 광진교, 영동대교가 대표적이에요





트러스교


연속된 삼각형 뼈대 형태의 트러스 구조라고 합니다.


성산대교, 성수대교가 대표적이에요.





사장교


케이블로 교량 상판을 지탱하는 구조라고 해요

강이나 깊은계속에 교량이 어려운 곳에 설치한다고 해요.


올림픽대교, 행주대교가 대표적이네요.





그렇다면 옛날 시대에 우리의 선조들은 한강을 어떻게 건넜을까요?







배를 80척 정도 동원을 해서 배다리를 만들어서 한강을 건넜다고 해요.


우리의 선조들의 과학적인 방법이 엿보이네요.


진짜 지혜로운듯- 


그래서 작년부터 정조대왕 배다리 재현 행사도 보여주고 있다고해요.

아이들에게 교육적으로 역사 학습을 할 수 있는 좋은 행사인 것 같아요.


오 이런 교육 좋은 것 같아요. 역사도 배우고 과학도 배우고 일석이조-


한강 다리에 대해서 오늘 많이 배우게 되었어요.


서울에서 경제 발전과 지역간의 소통, 또 역사를 배울 수 있는 한강다리


주로 차로 이용하지만 사람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다리가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한강 다리들에 대해 배우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축복이 넘치는 하루되세요-


출저: https://www.youtube.com/watch?v=05nSYlJgpuE


아시안들이 사용하는 젓가락

전기의 소중함, 전기 없는 나라는?

햇빛으로 음식을 요리하는 나라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데살로니가전서 5장 16-18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