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Review

대구 시지 비누,화장품 DIY 취미반 CP비누 만들기

저는 요즘에 대구 시지 비누,화장품 DIY 취미반을 듣고 있어요.


위치는 대구 신매역 인근 삼성전자 큰길 건너편 공방이랍니다.


지난 번에 캔들을 만들었을 때 처음 만든 캔들이라 감격스러움!!

그리고 심플하게 꾸몄지만 정말 마음에 들더라구요 


대구 시지 캔들 취미반 수업 소이캔들 만들기





취미반은 총 10가지 종류를 배울 수 있어요.


그 중에서 CP비누는 숙성비누인데 숙성되는 시간이 약 4주정도 걸린다고해서

취미반 끝날 무렵에 완성된 비누를 받아갈 수 있을 것 같아서

오늘은 숙성 비누를 만들기로 했어요.



저는 숙성 비누 종류 중 '어성초 비누'를 만들었어요.


필요한 재료 중에서 가성소다가 비누로 만들어 지는 주 재료에요.





가성소다에 정제수를 넣으면 끓게 되는데 이때 실내에서 연기를 맡으면 건강에 좋지 않아서

꼭 야외에 나가서 해야한다고 했어요.





가성소다, 정제수를 잘 섞어서 알맞은 온도가 될 때까지 기다리는 동안

오일류를 만들어요. 오일은 코코넛 오일, 팜유는 필수적으로 들어간답니다.

그 외의 오일들도 넣어주어요.





오일과 가성소다 수용액이 적정한 온도가 되면 둘이 섞어주어요! 

어느정도 농도가 될때까지요 약간~ 생크림 농도 정도?


그리고 어성초 비누니까 어성초 가루를 넣었어요!





마지막으로 틀에 넣어서 굳혀준 뒤, 비누틀에서 꺼내서 

적당한 크기로 잘라 통풍이 잘 되는 것에 4주 정도 숙성 시켜줍니다!



4주 뒤에는 가성소다에서 해가되는 성분이 다 날라가고 

안전하게는 6주 숙성시키고 사용하는게 젤 좋다고 해요.


숙성된 비누가 어떤 모습일지 궁금하네요^^!


레시피가 궁금하신 분들은 비밀 댓글 또는 방명록에 남겨주세요.


오늘도 축복이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아이들 선물로 복주머니 종이접기

발렌타인데이 수제 빼빼로 초콜릿 만들기

생초콜릿, 파베초콜릿 만들기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데살로니가전서 5장 16-18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