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Review

대구 시지 DIY 취미반 수업 수제 MP 비누 만들기

요즘 대구 시지동에있는 '비누꽁주' 공방에서 취미반 수업으로 

비누만들기, 캔들만들기 하고 있어요.


지난 번에  CP숙성 비누를 만들었지요? 


대구 시지 비누,화장품 DIY 취미반 CP비누 만들기


숙성 되는 시간이 4~5주정도 되어요.

그래서 기다리는 동안 이번에는 숙성 필요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MP 비누 만들기 했어요.


'MP 비누 일본 입욕제 비누 만들기'



재료는 일본 입욕제로도 사용되는 '유노하나' 입욕제 비누입니다.

입욕제로도 사용되지만, 아토피와 예민피부에도 효과가 뛰어난 비누라서

세수할 때도 써요~~



재료비누 베이스, 글리세린, 아무라가루 그리고 색을 내는 가루만 있으면 됩니다!


용량은 공개를 할 수 없어서 궁금하신 분들은 비밀 댓글 달아주세요!



비누 몰드는 기본 틀 안에 다 부어서 도장을 찍어도 되는데,


저는 여러가지 몰드를 사용했어요!



1. 가장 먼저 비누 베이스를 깍두기 썰듯이 썰어주세요.


고체를 액체로 녹일 때 잘 녹이기 위해서에요.



약불에 비누 베이스를 녹여요~



2. 녹이는 동안 글리세린과 색깔 내는 가루를 넣어주어요.


숙성비누를 만들 때에는 어성초 가루를 굉장히 많이 넣었는데요.


MP 비누 중 오늘 만드는 입욕제 비누에 들어가는 입욕제 가루를 넣는거에요!



색은 분량 양만 넣으면 되요! 너무 많이 넣으면 엄청 진하게되겠죠?

그리고 분량의 글리세린과 물을 조금 넣고 잘 섞어줍니다.


3. 비누 베이스가 녹으면 2번에 부어서 잘 섞어주세요.


그리고 색깔이 없는 상태일 때 몰드 중 무늬 부분에 살짝 부었어요.

그라데이션 효과가 난데요!



4. 어느정도 식으면 아로마 향을 넣어줍니다!

저는 라벤더와 오렌지 향 두개를 섞어서 넣었어요.


너무 뜨거울 때 넣으면 향이 날라가서 없어진데요.



5. 그리고 비누 몰드에 끝까지 부어주세요~


약 1시간 정도 굳혀주시면 됩니다.



저는 10개 분량을 만들었는데요.


3색으로 만들다 보니 양조절 실패해서 약 13개 정도 비누를 만들었어요.



양 모양, 이쁜 국화 꽃, 장미 꽃 몰드가 너무 이뻤어요.


여러 디자인을 선택해서 만드니까 재미가 있더라구요.



그리고 향이 너~~무 좋아요. 역시... 비누는 향도 중요한 것 같아요.


또 예민한 피부, 아토피에 효과 있는 '유노하나' 수제비누를 만든 것에 뿌듯함이 느껴집니다.




몇 개는 옷 장안에 향 나도록 넣어놨구요. 몇 개는 집에서 쓰고


몇 개는 선물용으로 준비했어요 ^ ^



하나님~ 저에게 좋은 재능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번에는 어떤 수업이 올지 기다려집니다!



오늘도 축복이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대구 시지 캔들 취미반 수업 소이캔들 만들기

대구 캘리그라피 원데이 클래스 수업 후기

크랜베리 호두 머핀 만들기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데살로니가전서 5장 16-18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