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Good food

대구 서문시장 맛집, 2지구 밥집 '원조할매보리밥'


대구 서문시장에는 숨겨진 맛집들이 많이 있어요.

점심시간이 되면 어디서 다들 오는건지, 늘 사람들이 많이 분비는 곳

대구 서문시장!





오늘은 2지구 1층에 있는 원조할매보리밥 집에 방문했어요.


사실 2지구 지하에서 먹을까 했는데,

걷기 귀찮은 것도 있고, 날씨도 좋아서 1층에서 먹어도 되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위치는 서문시장 1지구, 2지구 사이로 들어와서,
식혜와 호떡 파는 집 나오는 곳에서 좌회전 하면

비빔밥 집 코너가 나와요.

거기서 원조할매보리밥이라고 써있답니다.




그리고 제가 이 집을 선택한 이유는
단순하게도 손님이 많았기 때문!!!!


추가로는 할머니가 두건을 두르고 있어서 위생적으로 깨끗하다고 느꼈어요 ㅎㅎ





메뉴가 여러가지가 있는데 저는 보리비빔밥을 주문했어요.

어릴 때 봉덕시장에서 정말 맛있게 먹었던 보리비빕밥.

할머니께서 정성스럽게 담아주십니다.

보리밥, 쌀밥 섞어 주기 때문에 소화도 잘되요.

위에 보이는 나물들을 다 넣어서 주고요.

장은 기호에 맞게 넣어 먹기~~

보리비빔밥에 함께 나오는 메뉴들이 또 있답니다.




김치, 오이냉국, 비지찌개, 강된장 그리고 숭늉!!

자꾸자꾸 주시니까

오늘만 특별히 주는구나 생각했는데,

나중에 한번 더 가보니까 구성 똑같이 해서 주시더라고요 ㅎㅎ




특히 할머니의 손맛이 느껴졌던 비지찌개와 강된장은

잊을 수 없는 맛이에요.

시골맛 나는 강된장은 비빔밥에 고추장 대신 넣어서

비벼먹어도 맛있는 맛이었어요.




그리고 비지찌개를 한 입 먹는 순간,

해산물 재료들을 많이 넣었구나 싶더라고요.

보리비빔밥 한 그릇에 4,500원!




가격에 비해 너무 풍족하게 먹은 것 같았어요.

또 할머니가 너무 손님들을 잘 챙겨주셔서

따뜻한 마음도 느끼며 맛있게 먹었답니다. :)

회사 사람들 꼭 데리고 다시 돌아오겠다고 말씀 드렸는데,

2주 후에 딱 그 약속 지켰어요~ ㅎㅎ




무려 9명 쌤들과 함께 다시 방문 했었답니다 ㅎㅎ

다음에 또 먹으러 갈게요 할머니~~

오늘도 축복이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부드러운 소고기 육전 만들기 간단 레시피

대구 현대백화점 맛집, 약전골목 스시준 솔직 후기

대구 동성로 일본라멘집, 동성로 일식집 '멘야산다이메'



사람의 마음을 기쁘게 하는 포도주와
사람의 얼굴을 윤택하게 하는 기름과
사람의 마음을 힘있게 하는 양식을 주셨도다

시편 104편 15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