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Good food

LA 맛집, 보쌈이 맛있는 곳 'Kobawoo(고바우)', LA 한인타운 맛집

LA 한인타운에 제일 맛이있는 보쌈집이 있답니다

'Kobawoo(고바우)'


Address : 698 S Vermont Ave, Ste 109, Los Angeles, CA 90005

Kobawoo wetsite 


이 곳은 가격이 조금 비싼 편인데, 

점심시간에 방문하면 런치메뉴가 있어서 가격이 괜찮은 편입니다




음식의 양도 배부르게 적당한 편인데, 옛날에는 양이 더 많이 제공되었다고 하네요.


저희는 Bosam&Miso stew (보쌈, 된장찌개)
Sanche Bibimbab(산채비빔밥) 를 주문하였습니다.

주문시에 밥 선택이 나오는데, 흰밥 또는 잡곡밥으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가장 먼저 밑반찬과 밥을 제공해줍니다. 밑반찬은 다 맛이 있어요.


그리고 메인 메뉴와 된장찌개도 나옵니다.

된장찌개 안에 콩을 갈아 넣어놔서 더 맛있답니다 ㅎㅎ

다른 친구가 주문한 산채비빔밥에는 콩나물 국이 나옵니다.



그리고 보쌈 등장! 산채 비빔밥 등장!


산채비빔밥 안에는 각종 채소들 그리고 고기가 들어있어서 맛의 조화가 좋은 것 같습니다.

외국인 친구가 산채비빔밥을 먹었는데, 아~주 좋아하네요ㅎㅎ



이 곳은 전 종류도 맛있다고 해요. 하지만 고마우에는 보쌈이 가장 인기메뉴랍니다!


점심시간에 12시에 맞춰서 오면 줄을 서서 기다려야하기 때문에,

11시 30분 쯤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보쌈 맛은 짜지않고, 느끼하지 않아요. 살이 말랑말랑하고 부드럽답니다^^

그리고 백김치, 양념한 새우젓, 무말랭이, 쌈무에 먹을 수 있어요.

여러가지 방법으로 먹을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골라서 먹는 재미도 있네요ㅎㅎ



친구의 경험으로 고마우는 5년 전만 해도 한국 손님들만 있었다고 합니다.

지금은 외국인들이 많이 방문하는데, 그만큼 이 곳의 한식화가 잘 되었다는 걸 증명해 주네요^^


하지만 식당의 서비스는가 좋은 편은 아닙니다.

추가 물을 요청했는데 안가져다 주고 ㅠ_ㅠ 손님 많으니까 빨리 나가라는 느낌도 받았답니다...

물은 안가져다주면서 계산서는 또 얼마나 초스피드하게 가져다주던지....^^;;


주차공간도 협소해서 왠만하면 그냥 한타에서 걸어서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자세한 후기는 Yelp site를 참고하세요!


LA 맛집, 따끈~한 칼국수가 생각날 땐? '항아리 칼국수'


LA 맛집, 한인타운 30년 전통 순두부 식당 '베버리 순두부'


LA 맛집, 한인타운 고급 일식 레스토랑 'A-Won(어원)'


사람의 마음을 기쁘게 하는 포도주와

사람의 얼굴을 윤택하게 하는 기름과

사람의 마음을 힘있게 하는 양식을 주셨도다

시편 104편 15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