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Learning

제7회 수성구 평생학습주관에서 드론 페스티벌, 체험하고 왔어요!




제 7회 수성구 평생학습주간에 다녀왔어요^^

평생학습주간 기간은 일주일 동안 시행되는 것 같았어요.
10월 9일 한글날에는 대구 스타디움에서
평생학습주간 부스 행사가 있더라고요.




매년 시행하는 수성구 평생학습주간.

올해도 참석하게 되어서 넘 좋네요!

많은 센터와 연합회에서 참여를 했더라고요.
특히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활동을 할 수 있는 부스가 많았어요.




향초만들기, 캘리그라피로 가훈쓰기,
민화 액자 만들기, 코딩 드론체험, 나만의 에코백 만들기,
종이포장 만들기, 포스트잇미니북 만들기 등

여러가지 체험 부스가 마련되어 있었어요.




저는 붓을 이용해 가훈 쓰기를 해봤답니다.

사실 부스 방문했을 때 아무 반응이 없어서 당황했지만,
그냥 자리에 앉아서 자신이 쓰고 싶은 가훈을 쓰고
가져가라고 해서 저도 써봤어요.

서예는 정말 오랜만인데, 아무도 안알려주시길래 당황...
그냥 어릴적 배웠던 걸 생각해서 썼답니다 ㅎㅎㅎㅎ

캘리그라피 글씨 쓸때랑은 정말 다르죠?ㅋㅋㅋㅋㅋ




두번째 방문한 부스는 드립커피 내리기 체험!

커피원두를 글라인더에 넣어서 가는 방법과
커피를 내릴 때 어느 속도로 내야하는지,
그리고 얼마나 물을 넣어 내려야 하는지 등
여러가지는 배웠어요.




특히 커피를 내릴 때
따뜻한 물로 원두를 적신 후 30초 기다렸다가
그다음 물을 부어서 내리는게 더 풍미가 좋은 핸드드립 커피가 나온다고하네요.ㅎㅎㅎ

그리고 15g(1인분) 기준으로 물을 2번 정도 더 부으면
핸드드립 원두커피 완성!

집에서도 자주 내려서 먹지만,
오랜만에 배웠어요 ㅎㅎㅎ

하지만 미국 블루보틀에서 가르쳐준 커피 내리는 방법이 좀 더 정확할 것 같네요~

그래도 체험비 내고 간단하게 배웠네요~ㅋㅋ




그 다음에는 선물 포장하는 곳으로 갔어요.
제가 예전에 만들었던 복주머니 접기 방법을
가르쳐주더라고요 ㅎㅎ

손쉽게 그대로 따라할 수 있었답니다!




나중엔 배가 출출해서 핫도그도 사먹구요~

그리고 그 옆엔 드론 페스티벌도 진행중이었어요.




저도 참석했는데 원 하나 통과하는데 4분이나 걸렸어요..  

처음 배우는거라 쉽지 않았지만 재미있더라고요.




그 외에도 드론 낚시, 드론 다트 등 체험존이 있었는데

이것저것 체험하고아니 드론 작동법이 대해 아~주 조금 익숙해지더라고요.




드론 종류 마다 작동하는 스킬이 다 있는 것 같았어요.

향후 드론이 비상식량 전달, 택배 배송 등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되어 질 것이라고하니 정말 기대가 되네요^^




재미있는 체험을 많이 할 수 있었던

제 7회 수성구 평생학습주간




오늘도 축복이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데살로니가전서 5장 16-18 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