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Learning

블로그 방문자 40만명 돌파 기념 블로깅 노하우 공개 2탄


오늘 글을 쓰기 전에 먼저 제 블로그가 40만명을 돌파하게 해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제 블로그를 방문해주신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1편에서는 콘텐츠 생성과 맛집 공략에 대해 나누었는데 

이번에는 사진 노하우와 포스팅 노하우를 공개하겠습니다.

모두 준비되셨나요?! 그러면 지체하지 않고 노하우 대!공!개! 두둥!!


Q: 사진 이쁘게 찍으시는 편이신데 어떻게 찍으시나요?

A: 네, 비법 전수합니다! ^^

★디카(DSLR 또는 미러리스) 가지고 계신 분들 그냥 많이~많이 찍으세요.

필름 걱정하지 마시고 많이 누르세요! 마구 누르세요! 그 중에서 좋은 사진을 고르시면 됩니다 :) 

이 말은 실제 사진작가 분이 추천해주신 것입니다.

사진 많이 찍는다고 사진기 안에 돈이 더 드는 건 아니잖아요? :)

그 다음 비법은 빛입니다!!! Light! 


하나님께서 '빛이 생겨라~' 말씀 하신 것처럼 빛이 있어야 되요!!

왜 제가 주로 아침, 브런치, 점심에 맛집 가시는지 궁금하셨지요? 

안 궁금하셨다구요?ㅠㅠ(궁금해 하셔야함...)  다 이유가 있었습니다.

그것은 빛!!! LIGHT!!!

빛이 잘 들오는 자리, 창가에 앉으시면 사진이 잘 나옵니다^^ 빛만 좋아도 사진 이쁘게 잘 나옵니다!



그러면 첫 질문 처럼, '음식 사진을 어떻게 잘 찍냐구요?'  그냥 많이 찍으세요. 정말입니다. 

그것도 다양한 각도에서 찍고 또 강조하고 싶은 음식쪽에 초점을 맞추세요 

[핸드폰 스크린에 터치하면 알아서 누른 자리로 초점이 맞춰지죠?]

실제로 제 친구가 음식사진 잘찍는 방법에 대한 강좌를 듣고 왔었습니다. (그래요... 미국에는 별게 다 있어요..)

거기서 강조했던 내용 중에서 가장 중요했던 것은 바로 빛! Light!!! 


그리고 다른 사진들을 많이 보셔야 합니다.

저는 인스타그램에 나오는 음식 사진을 많이 보는 편입니다.

그 곳엔 프로들의 세계가 있는데 배울 점이 많답니다. 공짜니 많이많이 보세요 ^^

자, 그렇다면 '배경 사진은 어떻게 이쁘게 찍을까요?' 이것도 정답은 많이 찍는 것입니다 ㅎㅎ

여기서 TIP! 여행 하실 때 현지인들에게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제가 LA 다운타운에서 사진을 찍고 있을 때,
 
현지인이 다가와서 '저 건물 배경으로 찍으면 잘나와^^' 라고 친절하게 알려주었어요.

그리고 바다에 놀라갔을 때에는 사진작가 같은 분이 찍는 것을 보고, 같은 구도로 따라 했습니다. 

추가로 알려드릴 사진 찍는 팁은 제가 또 정리해서 따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Q: 포스팅 노하우 좀?

먼저 마음가짐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까합니다..

첫째, 겸손해지기. 

블로그 관리하는거 진짜 힘들어요. 무한경쟁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늘 겸손한 마음을 사지고 포스팅을 하면 좋은 것 같아요.

특히 열심히 쓴 포스트가 잘 될거라는 생각을 하지 말고,

누군가는 내가 쓴 포스트를 보고 재미있어하거나, 유용한 정보를 얻고 간다는 것에 감사해야 합니다.

둘째, 꾸준히 관리하기.

블로그를 돌아다니다보면 옛날에는 잘하다가 유령처럼 되어버린 블로그들이 엄청 많이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끈기를 하지고 언제든지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셋째, 늘 감사하기.

제가 블로그 끝에 늘 감사하라는 성경구절을 쓰는 이유가 있답니다^^

삶이 너무 감사하기 때문이에요.

예전에는 블로그 하기가 힘들었었죠. 블로그 플랫폼이 별로 안좋았으니깐요 ㅎㅎ

이제는 플랫폼도 있고 핸드폰으로도 포스팅 가능해지고, 인터넷으로도 정보를 금방 찾을 수 있고,

감사한게 너무 많아요 :D 늘 감사하세요 ^^


그러면 이번에는 기술(Skill)에 집중해볼까요?

첫째, 시간을 정해놓고 쓰세요. 

저 같은 경우는 포스트를 20분 안에 끝내려고 합니다.
 
아니면 시간이 너무 부족하고 쳐집니다. 주어진 시간에 포스트를 쓰려고 노력하세요 :D

둘째, 글을 많이 쓰세요. 

저는 사실 전에 블로그를 6년간 했어요. 그래서 글을 많이 쓴 편이에요 ㅎㅎ
 
그게 포스팅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더라구요. 빨리 쓸 수 있으니깐요 ㅎ

셋째, 에버노트를 쓰세요 (evernote.com). 

언제어디서든지 쓸 수 있고 자동저장이 되요. 

또 예전 포스트들을 한 눈에 볼 수 있었어 새로운 아이디어 생각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넷째, 블로그를 체크해주는 사람들을 구하세요. 

포스팅에서 틀린게 없는지 뭐가 빠졌는지 검열해주는 친구들을 구하세요.

그래야 오타도 잡을 수 있고, 이상한 말도 나오지 않습니다 ㅎㅎㅎ

저의 경우에는 지인들이 00이 잘못 썻다, 00내용이 빠졌다 등등 연락이 와요.

여러분들도 제 글에 뭐 이상한 것 보이면 꼭 알려주세요^^

다섯째, 글 잘 쓰는 블로거와 사람들 글을 많이 보세요. 

저는 글을 잘 쓰는 편은 아니에요^^;;;; 

하지만 더 잘 쓰려고 노력하지요. 인기 블로거, 유명 칼럼니스트 글을 자주 보세요. 실제로 도움이 됩니다. 

계속 좋은 글 스타일들을 읽다가 보면 자신도 모르게 따라하게 되요 ^^


오늘 포스트한 제 작은 노하우들이 여러분들의 블로그 활동에 도움이 되기를 바래요^^

궁금한 것 있으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

다음 포스트들은 블로그 시작 관련 노하우들을 나누겠습니다. 

모두 축복이 넘치는 하루가 되세요~ ^^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데살로니가전서 5장 16-18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