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Learning

버섯의 놀라운 비밀 버섯의 용도


버섯- 슈퍼마리오에서 버섯 먹고 키 큰다고 해서 버섯 먹었지요-


그래서 실제로 키가 크네요 ㅋㅋㅋ ㅎㅎㅎㅎ 감사합니다 하나님-


오늘은 식용외에 버섯의 다른 용도들에 이야기해볼게요-




버섯은 요리뿐만 아니라 의료, 섬유, 포장재료, 바이오연료 등으로 사용되는 것 아시나요?!


피부 아니 다른 것들한테 양보하세요-


그렇다면 버섯이 어떻게 이용되는지 알아볼까요?





1. 박테리아를 죽이는 역할


우리 몸 속에 어떤 박테리아가 있는지 몰라서 약이 잘 먹지 않을 때,

그 약품을 버섯 균에 넣으면 버섯에게 땀이 나는데

그 땀이 우리 몸에 박테리아를 죽이는 역할을 하도록 개발하고 있어요!





2. 건축 재료에 사용됨


진균류를 이용해서 하이티에서는 건축 재료에 사용되요.

잘 부러지지 않는 내구성 있는 소재여서 좋다고해요!





3. Water filter로도 사용된다.


버섯이 오염 물질을 걸러낼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해요!

자연 필터 작용을 하는 셈이지요!





버섯을 먹으면 몸에 좋다고는 알고 있었지만,

이렇게 우리에게 많은 이로운 것을 가져다 주는 존재인지 몰랐네요!


버섯이 우리의 미래에 필요한 필수 식량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하나님께서 한치의 실수도 없이 이 만물을 만드셨다는 것을 또 한번 실감하네요!


버섯을 더 잘 사용하려고 연구하는 연구원들 정말 멋진 것 같아요!


주님 저도 집에서 기르고 있는 버섯을 잘 길러서


따뜻한 차로도 마시고, 건강한 요리도 만들 수 있도록 지혜를 주세요!





버섯 탕수육 만들기, 10분 뚝딱 레시피

토마토 버섯 파스타 20분 안에 뚝딱 만들기!

간단한 재료로 버섯야채죽 만들기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데살로니가전서 5장 16-18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