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Daily

애드센스 티스토리 블로그로 1차 승인 받았어요.

TISTORY 블로그를 운영하게 된지 약 한달이 되어갑니다.

이쯤에서 슬슬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여야 할 시기 인 것 같아서

며칠 전에 1차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1차 신청 중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데 있어서 필요한 부분이 무엇인지 검색을 해보았는데,

요즘 애드고시라는 이름이 생길정도로 1차부터 관문을 통과하는데 조금의 시간이 걸린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었습니다.

 

워낙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를 이용하고 있고, 그에 따른 수익이 발생되는 것을 애드센스로 이용하기 때문에

요즘들어서 까다로운 심사를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마음 졸이면서 신청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한 달 동안 되도록이면 1일 1포스팅을 목표로 꾸준히 활동을 하였고,

그 덕분에 매일 매일 방문자 수는 100명을 넘기도 하였습니다.

그리하여 애드센스를 신청하는데에 나름 자격을 갖추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1차 신청이 저에게 어떻게 통과되었는지 그 후기를 남기려고 합니다.

처음에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인 상태에서 신청을 하는데,

계정 단계는 통과가 되었는데, 2단계에서 넘어가지 않는 겁니다.

 

 

너무 이상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인터넷에 찾아보니까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이어야 된다고 하는겁니다......뭐지뭐지

혹시나해서 다른 글을 찾아 보았더니

이럴수가, 구글 에드샌스이기 때문에 크롬을 통해서 신청을 해야한다는 것!

 

제 컴퓨터에는 크롬 설치가 안되어 있어서,

바~~로 스마트 폰에  설치되어 있는 크롬 앱을 이용하였습니다.

 

 

 

1단계 계정을 등록한 뒤,

2단계에서 나의 웹 사이트를 등록!

그리고 콘텐츠 언어는 한국어로 체크하였습니다.

 

그 후 저장하고 계속하기를 눌렀더니, 역시나~ 크롬을 이용하니까 바로 다음 페이지가 넘어갔습니다.

 

 

 

여기서부터는 스마트폰으로 하게 된 것입니다.

기본 연락처 및 신상 정보를 간단하게 입력을 하고 나서, 다음 페이지로 바로 넘어갔습니다.

 

그리고 신기하게도 바로 head 뒤에 붙일 html 주소 페이지가 나왔습니다.

다른 블로그 분들이 쓴 글을 보면, head 뒤에 붙이는 태그부분에서는

1차가 통과하여지만 가능한 것이라고 하는데,

저는 신기하게도 바로 1차가 통화가 된 것이더군요.

 

 

너무 신기하네요. 지금 현재 저의 사이트를 검토중인 구글 애드센스.

약 3일정도 소요가 된다고 하는데 어떤 결과가 일어났는지 궁금하지 않나요?

 

결과는 통과!

정말 3일 안에 메일로 통과가 되었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통과 후 어떻게 배너를 등록하게 되었는지 그 절차는 다음 포스팅때 올리겠습니다.

 

1차를 통과하지 못하시는 분들도 있다고 하던데요.

제가 지난 약 1달동안 블로그를 관리해온 팁을 말씀드리자면,

 

첫번째, 1일 1포스팅을 실시하였습니다. 하루에 적어도 1개 이상을 꼭 올리는 습관을 가졌습니다.

두번째, 너무 많은 카테고리를 사용하지 않고, 특정 카테고리를 위주로 글을 올렸습니다.

          예를 들면, 저는 먹방 투어를 자주하는 편이라서 음식집을 개인적인 의견에 맞추어서 사실적으로 적었습니다.

          글이 많은 편은 아니었지만 1,000자 이상을 작성하였고, 사진도 정성스럽게 편집하였습니다.

세번째, 노출을 위한 블로그가 되지 않도록 노력하였습니다. 개인 일기를 쓰는 것 처럼 글을 쓰도록 노력하였습니다.

         

 

제가 약 한달동안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개인적으로는 네이버 블로그보다는 훨씬 더 편안한 마음을 가지고 블로그 관리를 하였던 것 같습니다.

 

이제 2차 결과가 나왔고, 본격적으로 애드센스를 통해서 수익을 얻게 될텐데,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다음편에는 애드센스 광고 배너를 다는 데 까지의 순서를 차례대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