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Daily

티스토리 블로그 1달 째, 나만의 관리 노하우는?


오늘 방문해주신 6,000명 이상의 방문자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지난 몇 년 동안, 블로그를 하면서 처음으로 6,000명 이상의 방문자를 경험했습니다! 우와~~!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동안 제 블로그에 많은 사랑을 주신 보답으로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몇몇 방문자들이 어떻게 한 달만에 이렇게 많은 방문자들이 생길 수 있냐는 질문을 받았습니다.


이 시간, 저는 제가 어떻게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고, 제가 가지고 있는 블로그 활성을 위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원래 네이버 블로그를 2006년에 개설을 하여서, 블로그 활동을 시작한 것은 2011년도 부터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2012년부터는 본격적으로 제가 좋아하는 맛집 탐방을 위주로 네이버 블로그 활동을 하였습니다.


처음에는 많이 게으른 핑계로 포스팅을 하고 싶은 날에만 할 뿐, 

정기적으로 글을 올리는 습관이 없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하면서 지역 홍보 온라인 서포터즈를 시작하게 되었는데,

그 후부터 최적화 블로그로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1일 1개 포스팅을 목표로 하면서 꾸준히 블로그를 하게 된 결과, 

제 블로그는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였을 때 상위권에 미칠 정도로 우수 블로그가 되었습니다.


많은 맛집, 제품 제험단 경험도 많이 하였고,

여행 블로그나 다른 카테고리로도 활동을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어느 정도 일정한 수입이 들어오기도 하면서 그렇게 2016년까지 활동을 하다가,

어느 날부터 네이버에서 최적화 블로그로부터는 상관이 없는 블로그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올해 2017년부터 새로운 시작을 하기 위해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였습니다.


자~ 여기서 질문은 제가 어떻게 한 달 만에 티스토리 블로그에 많은 방문자가 생기게 되었을까요?



사실 저도 많이 놀랬습니다....허허


불과 며칠 전 까지만해도 방문자수는 100여명에 불과했기 때문이지요.

100명이 넘게 방문한다는 사실 조차도 저는 감사했습니다.

어떤 하루는 500명 이상이 들어오길래, 더 열심히 블로그 활동을 해야겠다는 생각도 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와는 다르게 티스토리 블로그는

다른사람들에게 보여주기위한 것보다는 나를 위한 일기장으로 생각을 하면서 글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제가 직접 돈을 지불하고 밥을 먹은 곳에 대해서 포스트를 쓸때에는,

최대한 솔직한 마음으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그리고 여가 시간에 하고있는 필라테스 운동도 하나의 일기장처럼 작성하였고,

전화영어 역시 저에게 도움이 된 만큼, 구독하시는 분들에게 혹시나 도움이 될까 싶어서 글을 작성하기도 하였습니다.

(저의 영어공부 복습 방법이 공부한 것을 다시 게시판에 올리는 방법 이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주기 식의 블로그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정말로 나만의 것, 나만의 블로그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한 것 같습니다.


매일매일 꾸준히 블로그를 하는 것 역시 저에게 또다른 공부를 하는 것이었습니다.

조금 번거러울 수도 있겠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하루에 한 개 이상의 글을 쓰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그리고 최대한 솔직하게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아마도 그러한 이유 때문인지 애드센스 광고 승인도 3일만에 통과가 된 것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결론은 부지런하게 매일 매일 정성스런 포스트를 쓰는 것!


어떤 분이 글 수정을 자주하면 검색어 노출이 안된다고 하신던데,,

저는 사실 그 것에 대해서 뭐라고 확실하게 답을 드릴 수가 없습니다.

저는 글을 수정하고 나서, 굳이 검색어에 제 블로그를 검색해 보지 않았습니다.


매일매일 유입 분석을 살펴 보는 것은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고,

유입분석을 통해서 검색한 내용에 대한 글을 몇 개 더 올리기도 하였습니다.


무엇보다는 나만의 블로그를 만드는 것이 중요!


검색 순위에 너무 집착하는 것 보다는,

어떻게 하면 방문자들에게 참신하고, 도움이되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까? 를 고민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어떤 것이 정답인지는 모르지만, 제가 관리해온 방법에 대해서는 솔직하게 나눠드리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저도 앞으로 열심히 노력해서 좋은 블로거가 되도록 더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