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Good food

제주커피연구소, 카페 씨엔블루




제주도에 커피샵을 운영하는 제주커피연구소장 작가.


원래 직업은 65권의 책을 펴낸 작가이신데요.

'총각네 야채가게'라는 책을 내신 분이라면 아마 여러분들도 누군지 아실 것 같아요.


커피에 대해 더 제품을 만들어보고 싶다는 마음에, 제주도에서 커피를 제배하기 시작했다고 해요.


직접 커피 종자를 하우스에서 한국형으로 키우고 생산하신다고 해요.

제주 몬순을 생두에서 숙성의 과정을 거친 후 로스팅 하신다고 하네요.







그래서 커피콩을 볶으면 원두, 알콜발효사면 와인, 또 가공하면 화장품~

그래서 천연 화장품을 만들기도 했다고 하네요.


커피를 이용해서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셨네요^^


원래 산지에서는 쓰레기로 버려지는 껍질에 항산화 물질이 들어 있다고해서 만들어보게 되었다고해요.


저도 어떤지 궁금해서 홈페이지에 들어가봤어요.





제주커피수목원에서 제주 화산수로 커피 체리 와인을 만드는 것 같아요.

온라인으로도 주문이 가능해서 먹어볼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아이들을 위한 농촌체험 학습도 이 곳에서 이뤄지는 것 같네요.

우리나라에서는 처음으로 커피원두를 생산한 분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제주도에 가 볼 기회가 된다면 방문해서 제주도 커피 한 번 마셔보고 싶어요^^



나이지리아 커피숍 이야기

드립커피를 맛있게 마시는 방법

커피 아트로 유명한 바리스타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데살로니가전서 5장 16-18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