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Good food

자연건조 과메기의 제조방법과 효능

겨울이 오면--식욕은 여전하지요--


저는 생선을 좋아하는데요 하하 (다른 것들도 좋아합니다--)


겨울하면 떠오른 과메기!


꽁치를 자연건조한 과메기를 아시나용?


겨울철이 되면 자주 사먹게 되는 과메기.


꽁치를 3일동안 자연건조 시키면 과메기가 되지요-


그런데 기가 되기까지의 과학적인 방법이 있다는 것 아셨나요 ^^


(저는 먹느라 몰랐습니다 ㅋㅋㅋ 맛있어요!)





1. 과메기의 적정 온도


최하 영하 10도에서 영상 10도로 유지하여야 싱싱하고 쫀득한 과메기를 먹을 수 있다고해요!


만약 그 이상이나 이하의 온도로 건조시키면 과메기에 산패진행속도가 빨라진다고 해요ㅠㅠ




2. 과메기 수분의 비밀!


꽁치는 수분이 70%, 3일 건조시킨 과메기의 수분은 40% 이에에요.


최상의 수분 덕분에 쫄깃쫄깃한 맛이 나는 거에요!




3. 과메기의 영양


과메기는 자연건조를 했기 때문에 영양소가 열에 의해서 파괴되지 않았어요.


숙취해소에 좋은 아스파라긴산, 불포화지방산 그리고 칼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식품이에요!




과메기 하나에도 이런 과학적인 비밀과 효능이 숨어 있었다니!!


겨울에만 먹을 수 있는 전통 발효음식, 최고의 보양식 과메기!


과메기 더 열심히 먹겠습니다!


늘 일용한 양식을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합니다.


이렇게 맛있고 건강한 식품들이 많이 있는 한국에 살고 있다는 것에도 감사합니다!


우리가 가지고 있는 이런 기술들은 어려운 나라에 많이 공유해 줄 수 있는 기회들이 많았으면 좋겠어요. 


그렇게 되기를 기도합니다^^



출저: https://www.youtube.com/watch?v=gRjysTiKFsM


고든램지의 랍스타(바닷가재) 살 빼기

완전식품 우유, 어떻게 생산될까요?

대구의 깊은 맛을 내는 국물 요리


사람의 마음을 기쁘게 하는 포도주와

사람의 얼굴을 윤택하게 하는 기름과

사람의 마음을 힘있게 하는 양식을 주셨도다

시편 104편 15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