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Learning

메이크업의 완성, 립스틱의 제조 과정


여자들이 외출 할 때 필.수. 아이템은 뭘까요?

메이크업의 완성이라고 불리는 립스틱입니다. 하하하

저는 화장을 잘 하지 않는 편이라서, 립스틱 대신에 색있는 립밤을 사용하고 있어요.
그래도 집에 립스틱 한 두개는 소지하고 있답니다.

오늘은 메이크업의 완성 필수 아이템! '립스틱 제조 과정'에 대해 알아볼까요?



1. 원료 평량 공정

립스틱에 들어가는 원재료는 식물성 왁스, 동물성 오일, 식물성오일 등 20가지 원료를 넣는다고해요. 
그리고 추가로 산화방지 작용을 하는 다양한 펄도 넣는다고 해요.





2. 가열 및 용해공정

다양한 재료 중에서 액상이 아닌 재료들도 있어서 다 녹이기 위해서 이 과정을 거쳐요!




3. 색소 배합과정

립스틱의 핵심은 바로 색깔이죠?
색을 만드는 색소 배합과정에서 정량대로 만들지 않으면
엉뚱한 색이 나온다고 합니다 ㅎㅎㅎㅎ
전자 저울을 보며 꼼꼼함이 필수인 과정이네요!ㅎㅎ




4. 혼합과정

모든 재료들을 넣고 이제 균일하게 혼합해주어요.




5. 품질검사과정


모든 제품 공정에서 가장 중요한 과정이기도 하지요?

향취,사용감,중금속 함량을 검사하는 품질 검사 과정을 통해 통과해야만 다음 과정으로 넘어가요.




6. 3일동안 숙성

3일동안 숙성한 후에 립스틱 몰드에 부어주어요.
그리고 성형하면 립스틱이 완성된답니다!




원료를 선택하는 것 부터 시작해서 꼼꼼한 제조 공정을 통해서만 
하나의 립스틱이 완성되는 거였네요.

각 공장마다 또 립스틱의 종류마다 과정이 조금씩 다르겠지만,
기계를 이용해서 완성되는 립스틱의 모습이 신기했어요.

하지만 꼼꼼하고 정밀하게 선별하는 것은 사람의 손이 없으면 안되는 거지요.
모든 일에는 기계만이 완벽하게 다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랍니다.

이제 립스틱을 사용할 때에도 막쓰지 말고 제조과정을 생각하며 감사하며 사용하시길 바래요^^

오늘도 축복이 넘치는 하루되세요-

출저: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데살로니가전서 5장 16-18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