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Travel=3

울진여행: 울진가볼만한곳 엑스포공원, 토염만들기체험, 구산어촌체험마을 조개잡기


여름 휴가 계획은 잘 세우고 계신가요?


저는 주말을 이용해서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울진 여행을 다녀왔답니다 😃



체험학교&행복드림에서 진행하고 있는 울진방방곡곡투어 프로그램이 있어요!


프로그램을 통해서 대구에서 버스를 타고 편하게 잘 다녀왔답니다^^


가장 먼저 도착한 곳은 '엑스포공원'



연꽃이 예쁘게 펴 있는 모습 너무 아름답죠?



오랜만에 연꽃이 펴 있어서 저도 기분이 좋았어요.



참다래 터널길을 걸으면서 사진도 찍고~ 참다래도 구경하구~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더라고요 ㅎㅎ



또 이렇게 여름인데도 코스모스가 많이 있다는 것에 놀랬어요!


분홍분홍한 색깔이 너무 이쁘죠?



하염없이 이 많은 코스모스들을 감상하느라 시간 지나가는 줄 몰랐어요~ ㅎㅎ



엑스포안에는 울진 토염체험장이 있답니다 😃



그렇다면 토염이 뭘까요?


토판에 황토를 깔아서 그 위에 바닷물을 뿌리고 


말리기는 10여회 반복해서 소금기가 가득한 황토에


다시 바닷물을 뿌려서 미네랄이 풍부하고 염도를 높인 염수를


가마솥에서 끓여 불순물과 떫은 맛을 완벽하게 제거하여 만든


울진 전통 소금이라고합니다!



울진토염!! 저도 이번에 소금 만들기를 처음 체험해보는 건데 너무 기대가 되었어요.


체험장에 들어왔더니 미리 준비해두셨더라고요.



목공예 예술가로 유명한 조희조 선생님의 자기소개가 시작되었구요~


토염장인이다보니 토염에 대해서 정말 많이 소개해주셨어요.


울진 엑스포 공원에 거대한 황소 조각품이 있는데


이것도 조희조 선생님의 작품이라고해요~



체험을 시작해요!


뚝베기에 바닷물을 끓여요.



투명한 바닷물이 시간이 지나면 점점 뿌옇게 변한답니다 ㅎㅎ



만드는 과정 내내 정말 신기했어요.


들러붙지 않도록 계속 휘저어 주어야해요.



수분이 말라서 없어지면 더 열심히 저으면서


소금을 잘 모아주세요~



그러다 보면 가루로 된 소금이 만들어진답니다!


정말 신기하죠?



저는 소금이 이렇게 만들어지는지 몰랐어요~


계속 저어주면 입자가 고운 소금이 완성되요!



소금을 가져갈 수 있도록 봉지를 준답니다~


소금 만들기 체험 정말 신기했어요.


특히 아이들의 교육에 정말 안성맞춤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직접 체험에 참가하면서 아이들이 소금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알 수 있으니까요!



점심 식사로는 아주아주 맛있는 울진회식당에서 회덮밥과 매운탕을 먹었답니다.



반찬도 푸짐하게 주셔서 너무 배부르게 먹었어요~



그다음 코스는 바로 '구산어촌체험마을 조개잡기 체험' 입니다!


울진에 와서 바닷물은 꼭 담궈봐야죠?ㅎㅎ



파란 하늘이 너무 이뻐요 ^^


구산어촌체험마을에 여러가지 체험들이 있어요.




이번에는 재미있는 '조개잡기' 체험~ 시작!



조개 잡기전에 바닷물에 발도 담궈보고 ~~ 물이 정말 깨끗하죠??


바구니를 가지고 열심히 조개를 잡아요.



저는 조개잡느라 정신이 없었네요~


이렇게 모래에서 조개를 쉽게 잡을 수 있을 줄 몰랐어요~



구산어촌마을에서는 조개를 주울 수 있도록 미리 뿌려놓으신다고 하더라고요.


하지만 아이들이 신나고 재밌어 하는게 더 보기 좋았어요.


또 조개를 이렇게 잡는다는 걸 직접 체험함으로써 배우게 되니까요!^^



바구니 한가득 조개를 주웠어요~~



보이죠 ㅎ_ㅎ


집에 가져갈 수 있다고 해서 신났어요~


나중에 집에서 미역국 끓여먹을 때 조개를 넣었는데 정말 맛있었답니다~


바다 냄사 가득한 조개 미역국이었어요 ㅎㅎ


울진 바다는 처음 와보았는데 바닷물이 너무 깨끗하고 맑았어요.



조용하고 한적한 바닷가에서 바다를 바라보는데


갈매기들도 너무 평화롭게 있고,


파도 소리에 집중하다 보니 마음까지 평온해지더라고요.



이제 다음 코스로 이동해볼까요? ^^


김제여행, 우리나라 최초의 한옥교회 '금산교회' 탐방

전주 가볼만한 곳, 전주한옥마을, 전동성당, 길거리 음식

부산 여행, 남포동 거리, 남포동 맛집 뚱보집, 보수동 책방골목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데살로니가전서 5장 16-18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