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Good food

LA 맛집, 동대문 닭한마리에서 뜨끈한 닭곰탕 한 그릇~

잠을 잘못자서 몸이 너무 찌뿌둥하네요.

금방 몸살이 날 것 같기도하고, 다시 독한 감기에 걸릴 것 같다는 생각이 드니까

몸보신 할 음식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어요.


친구가 데리고 가준 '동대문 닭한마리' 

LA 한인타운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근처에는 유명한 강호동 백정, EAT DESSERT BE A MONSTER 커피숍도 있답니다.



Address : 3465 W 6th St, Ste 50, Los Angeles, CA 90020


오전 11시쯤에 방문했는데 오픈했더라구요.

저희가 두번 째 손님이었답니다. 가게안은 굉장히 추웠어요.

제가 몸이 안좋아서 춥다고 느껴진 걸수도..

에어콘이 빵빵~~하네요.




가게 안에 테이블이 많이있고, 이렇게 식사를 하러 오는 사람들도 있지만

저녁에 치킨에 맥주 한 잔 하러 오는 사람들도 있을 것 같아요.



저희는 달곰탕이랑 닭칼국수를 주문했어요.



밑반찬은 5가지로 나오는데 맛은 보통이에요.



짜잔~ 먼저 닭 칼국수가 나왔어요.

큰 대접에 나오는데 양이 많더라구요.

국수 양도 많고 국물양도 많아요~


맛은 특별하진 않고 국물 많고 진한 닭칼국수 맛!



두번째는 닭곰탕이 나왔습니다.

역시 양이 많아요. 

뜨끈뜨끈~ 간도 딱 베어있어서 소금이나 양념장을 넣지 않고 먹어도 괜찮았어요.

대신 후추는 넣어서 먹었지요~~ 



닭곰탕이 닭칼국수 보다는 더 맛있는 것 같아요.

국물도 더 진하구요.

밥에 말아서 먹으니까 뜨끈뜨끈 몸보신 되는 느낌!

그리고 안에 닭도 꽤 들어 있어서 같이 먹기에 좋답니다.



가격도 그렇게 비싼 편이 아니라서 괜찮아요.

근처 항아리 칼국수 집보다도 더 싼 편이네요 ㅎㅎ

몸이 안좋을 때 몸보신 하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다만 주차하는 것이 불편하기 때문에 도보로 이용해서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자세한 후기는 Yelp site를 참고하세요!


LA 맛집, 보쌈이 맛있는 곳 'Kobawoo(고바우)'


LA 맛집, 따끈~한 칼국수가 생각날 땐? '항아리 칼국수'


LA 맛집, 한인타운 30년 전통 순두부 식당 '베버리 순두부'


사람의 마음을 기쁘게 하는 포도주와

사람의 얼굴을 윤택하게 하는 기름과

사람의 마음을 힘있게 하는 양식을 주셨도다

시편 104편 15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