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Learning

Google Local (구글 로컬)을 활용하세요!


Google map을 이용할 때, 원하는 장소에 대해서 검색을 하면

그 장소에 대한 기본 정보와 사진 그리고 그 장소에 대한 리뷰가 나와있어요.



Yelp와 Tripadvisor로도 자세히 알 수 있지만

요즘에는 구글 맵에서도 편하게 검색해서 알 수 있답니다.



그래서 저도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으로서

미디어 분야 쪽으로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다가

Google local(구글 로컬)에 정보와 사진을 입력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했어요.




어떻게 올리는 걸까요?


다녀온 레스토랑, 카페, 가게 및 장소를 구글 맵에 검색을 해요!


그러면 지도 뿐만 아니라 관련 장소에 대한 정보가 나오죠?


저는 다녀온 곳에 대해서 별점도 매기고,

사진도 올리며 후기도 작성했어요!



그러면 구글에서 주는 점수가 있어요!


사진을 많이 올리면 점수를 더 많이주고,

새로운 장소에 대한 정보를 입력해도 주는 것 같아요!





그런데 왜 하냐고요?


다른 사람들이 핸드폰으로 게임할 시간에

저는 구글 로컬 게임을 한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ㅎㅎ


비록 게임은 아니지만, 점수 받고 레벨 올라가는 재미가 있답니다.



제 친구는 미국에서 다녀왔던 모든 장소들에 대해서

사진을 올리고 리뷰도 작성했더니,

얼마 전에 Google 회사로부터 우수활동자로 선택되어서 

구글 직원분들과 초청된 일반인 분들이랑 식사하는 자리도 가졌어요!



안타깝게도 아직 한국에는 구글에 대한 그런 시스템이 없다고 합니다ㅠ_ㅠ


하지만, 저는 취미로 해보니까 너무 재미있어서 계속 하고 있답니다^^



그리고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부분인 것 같아서 열심히 하게 되는 것 같아요.


그럼 다음 시간에는 구글에서 알려준 '음식 사진 잘 찍는 Tip'에 대해서 포스트 하겠습니다^^!



외국어 단어 학습에 유용한 무료 사이트 'Tinycards'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데살로니가전서 5장 16-18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