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Travel=3

울진여행: 울진가볼만한곳 후포벽화마을, 등기산스카이워크, 출렁다리

울진 여행 1탄 재밌게 보셨나요?


이제 오후 남은 일정을 다녀왔어요~




방문한 곳은 '후포 벽화마을' 입니다.

이 곳은 티비 프로그램 백년손님 촬영지 였던 곳이에요.



후포함 회센터가 있는 한마음 광장에 주차를 하고 걸으면서 여행을 시작했답니다.

현지 문화해설사님이 이곳저곳을 소개해주셨어요

벽화마을 참 이쁘죠?




후포 벽화마을에는 '그대 그리고 나' 라는 옛날 드라마 촬영지로도 유명하데요.

이 드라마 기억하시는 분들은 저랑 같은 세대인 걸로~~ ㅋㅋㅋ




그리고 울진 후포리 신석기 유적관과,

등시산 스카이워크도 있어서 벽화마을 한바퀴 돌고 그 코스로 가면 딱이에요!




후포 벽화마을에는 또 특별한 손님들도 왔다 갔었답니다.

바로 '백년손님' 촬영지!




실제로 출연했던 분의 장모님이 살고 있는 집도 발견했어요.




하지만 이 동네에 주민들이 실제로 살고 있기 때문에

시끄럽게 떠들거나 또 이 분들의 집을 계속 촬영하는 것은 

예의에 어긋나더라고요~




벽화마을답게 아기자기한 그림들도 정말 많았고,

입체적으로 그린 그림들 덕분에 사진찍는 재미가 있었어요~




벽화마을을 지나면 바닷가가 나와요~

울진 바다 정말 아름답죠?

너무 이뻐서 계속 사진을 찍었어요.




바닷가 길을 따라 조금만 걷다보면 저~기 보이는 스카이워크! 짱짱

너무 멋있어 보이네요.




올해 개장한 등기산 스카이워크!

높이가 50미터나 된다고해요!

요즘 핫플이라서 사람들이 굉장히 많이 왔어요~




개장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고

월요일은 휴무에요.

또 유리바닥이기 때문에 덧신을 신고 걷더라고요.




올라가는 길도 너무 이뻐서 마구마구 사진을 찍었어요.

푸른 바다를 바라보며 걸었답니다.

등시간 스카이워크 길이 매우 길어요.




처음에는 아래를 내려다보면 너무 아찔해서 끝까지 잘 갈 수 있을까 걱정했는데요.

걷다보니 용기가 생겨서 투명유리로 보이는 바다도 감상하면서 걸었어요 하하하

그리고 워낙 튼튼하게 만들어서 안무서워지더라고요.




하지만 바람이 많이 불어서 다리가 심하게 흔들리더라고요.

공중에 떠있는 기분이었어요 꺅!!




그래도 정말 아름다운 바다를 눈 앞에서 보니까 

여기까지 걸어온 길이 후회되지 않더라고요 호호호


의상대사와 선묘낭자의 스토리가 담겨있다는 조형물도 구경하고,




후포 갓바위도 구경했어요.

정말 멋진 경관을 구경하고 돌아왔답니다.




등시간 스카이워크 맞은 편에는 출렁다리가 있어요.

이 곳도 완전 핫플이래요!!

하지만 저는 다리가 너무 아파서 가보질 못했어요 ㅠ_ㅠ 너무 아쉬웠답니다 흑흑




출렁다리도 좋아보였지만 등기산에서 바라본 울진바다~

정말 이쁘지요?




후포 바다가 너무 아름다워요.

지름길을 이용해서 내려왔어요.




후포항 주차장으로 다시 내려와서

대게가 들어있다는 울진 대게빵을 사먹었어요!




대게빵집의 노하우가 들어있는 대게빵!




맛있게 먹고 포장도 해왔어요~


울진여행, 울진방방곡곡투어 너무 즐거웠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또 한번 와보고 싶은 곳이에요!

울진 가볼만한 곳 충분히 소개가 되었나요?^^


제가 다녀온 체험학교 홈페이지에용~


다양한 체험도 잇지만 스파벨리, 대구 아쿠아리움, 롯데워터파크 등 
티켓도 최저가로 판매하는 곳이라고 하네요.


울진방방곡곡투어 문의 및 예약- 체험학교&행복드림
053-246-3000

오늘도 축복이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전주 가볼만한 곳, 전주한옥마을이 한눈에 보이는 오목대 탐방로

런던에서 제일 좁은 집 Slim house(슬림 하우스)

부산 남포동 유명한 식당 '돌고래 순두부'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데살로니가전서 5장 16-18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