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Cook&show

출산 후 붓기 빼는데 효과 만점 '단호박스프' 레시피


출산 후 붓기 빼는데 효과 만점 '단호박스프' 레시피

산모가 출산을 하면 붓기를 빼기 위해 꼭 먹는다는 '호박'




저는 출산 후 얼굴이 팅팅 부어서
한동안 호빵woman으로 지냈어요.

정말 얼굴이 너무 부어서
웃을 때 볼이 빵빵하니까 아프더라고요ㅠㅠ

그래서 붓기를 빼고자 '단호박스프'를 만들어 먹었답니다.

단호박 스프를 며칠만 먹고나니
거짓말처럼 붓기가 빠지는 모습을 보면서 정말 놀랐어요~!




저처럼 출산 후 겪게 되는 붓기 때문에
또는 다른 이유로 얼굴과 몸이 부으시는 분들은
단호박 스프 만들어서 드셔보시길 바래요!

이번에 단호박과 우유만 있으면
정말 맛있게 만들 수 있는 단호박스프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

출산 후 붓기 빼는데 효과 만점 '단호박스프' 레시피




-재료-
단호박3개, 우유1컵, 물2컵

*신랑이 단호박을 3개나 사와서
이왕 만드는거 왕창 만들었어요~
단호박 3개 분량으로 2주동안 매일매일 아침에 먹었어요^^




1.단호박은 껍질이 딱딱하기 때문에
전자렌지에 2~3분 돌린 후 껍질을 까면 좀 더 수월해요~




신랑이 단호박 껍질 깐다고 고생했지만~ㅠㅠ
덕분에 저는 정말 얼굴 붓기도 빠지고 맛있게 먹었어요ㅠㅠㅎ

이상 감동스러운 스토리였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2.단호박 껍질을 다 까면,
속에 씨를 다 빼내 주세요.
그리고 깍두기 크기로 썰어주세요.




3.다 썰었으면 냄비에 넣고,
물을 2컵 정도 넣어서 단호박이 익도록 끓여줍니다.





물을 너무 많이 넣으면 나중에 싱거워져요~

호박이 다 익으면 핸드블랜더가 있는 분들은
냄비에서 갈아주시고,
저처럼 없는 분들은 믹서기에 갈아서 다시 냄비에 부어주세요^^




4.여기에 우유 1컵을 넣어서
약불에 약 15~20분간 끓입니다.




농도를 잘 보면 너무 되직하지 않고,
너무 묽지 않도록 끓여주세요.




맛을 보시고 풍미가 덜하다 싶으면 우유를 더 넣으시고요.
뭔가 더 첨가 하고 싶으시면 호두나 아몬드를 갈아서 넣어보세요.
그러면 더 고소한 단호박죽이 된답니다.




저는 아무 것도 넣지 않아도 너무 맛있어서
우유만 딱 1컵 넣어서 만들었어요.

완성된 단호박스프!! 단호박죽!!!




플라스틱 밥통에 다 덜어서 냉장, 냉동에 반반씩 넣었답니다~
아침마다 3분씩 전자렌지에 돌려서 먹는데요.

단호박죽 한 그릇으로 아침이 든든~해져요.
그리고 붓기가 쏴악~ 빠져요~~ㅎㅎ




지금은 붓기 없이 아~주 건강한 모습을 되찾았지만
단호박죽이 너무 맛있어서
아직도 아침마다 먹고 있답니다^^

출산 후 붓기 빠지는데 효과가 있는 단호박죽!

감사히 잘 먹었습니다^^

오늘도 축복이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 다양한 죽 레시피 모음 ▼ 링크 클릭!!


사람이 먹을 수 있고, 마실 수 있고
하는 일에 만족을 누릴 수 있다면
이것이야말로 하나님이 주신 은총이다
전도서  3장 13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