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Cook&show

맛남의 광장, 백종원 태국식 베이컨 시금치덮밥 만들기



맛남의 광장을 통해서 알게 된 백종원씨의 시금치 덮밥!

집에 시금치가 많이 있어서 
시금치 볶음과 시금치 된장국만 만들다가
저녁에 시금치 베이컨 덮밥을 만들어 봤어요.




거기에 계란 반숙 후라이까지~ 

이건 손님 접대용으로도 딱이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정말 맛있답니다~! 

저는 냉동실에 있는 냉동 야채들도 같이 사용해서 
함께 볶으니 더 맛있었어요^^

맛남의 광장, 백종원의 시금치 덮밥 레시피 

-재료-

저는 맛남의 광장에서 나온
백종원 태국식 시금치덮밥 소스를 활용해서
베이컨시금치 덮밥을 만들었어요.






시금치 두 줌, 냉동야채 한 줌, 마늘 1스푼,계란(계란후라이용)

양념소스: 설탕1,굴소스1,간장1,액젓1,물1




1. 중불로 달구어진 팬에 오일을 넣고 다진 마늘과 파를 볶아주세요.
마늘 향이 날 때까지 충분히 볶아줍니다.




2. 준비해둔 야채들을 넣어주세요.




3. 야채가 다 익으면 베이컨을 넣어줍니다!
여기서 베이컨들이 같이 붙어있는데
볶다보면 알아서 떨어지더라고요. 

그래서 저처럼 베이컨이 붙어있어서 젓가락으로 다 떼야 하는 분들은
번거롭게 그렇게하지 마시고 그냥 볶으시면 됩니다^^




4. 소스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소스의 농도가 되직하게 된 느낌이 들면
바로 약불로 줄이고 시금치 투하~




시금치가 숨이 죽지 않을 때 까지만 팬에 넣어두는게 포인트!

여기서 후추는 개량껏 넣으심 됩니다.
저는 베이컨을 볶을 때 누린내가 안나게 하려고 후추를 뿌렸어요.




시금치 요리를 하는 동안 
저는 반숙 계란 후라이도 만들었어요.

밥 위에 시금치요리 얹고, 
반숙 계란 후라이 얹으면 완성!




WOW

비주얼도 완전 만족이고요!
맛도 정말 대만족 입니다!




손님 오셨을 때 한끼 대접해 드리기에도
너무 좋아요 ㅠㅠ




남편이랑 이틀 연속 시금치 덮밥을 만들어 먹을 정도로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이제는 반찬으로 만들어서 먹고 있답니다~하하

여러분들도 꼭 만들어 드셔보세요
후회하지 않을겁니다!ㅎㅎ

오늘도 맛있는 식사 하시고
축복이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백종원 레시피로 만든 다양한 요리들 ▼ 링크 클릭!! ▼

사람이 먹을 수 있고, 마실 수 있고
하는 일에 만족을 누릴 수 있다면
이것이야말로 하나님이 주신 은총이다
전도서  3장 13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