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Cook&show

아기 간식 만들기, 어른도 먹는 건강한 두부과자 레시피

아기 간식 만들기, 어른도 먹을 수 있는 건강한 두부과자 레시피

 

아기들은 과자를 좋아하는데 저는 잘 안주는 편이에요.

그래도 과자를 먹고 싶어 할 때 한개를 주면

더 달라고 자꾸 보채더라구요.

 

 

 

그래서 집에서 직접 과자를 만들어서

주는 것이 건강에 좋을 것 같아서

집에있는 두부를 이용해서 아기 두부과자를 만들었어요.

 

 

 

아기 간식 만들기, 어른도 먹는 건강한 두부과자 레시피

 

 

재료

 

두부 1/3모, 통밀가루 1컵, 달걀 1개, 통깨 2큰술, 올리브오일1큰술

 

* 간을 원하시면 설탕1큰술, 소금 1/4큰술 넣어주세요.

 

 

 

1. 거즈를 이용해서 두부를 물기 없이 짜주세요.

 

 

 

2. 통밀가루, 달걀, 통깨를 넣어주세요.

 

* 밀가루나 쌀가루가 있는 분들은 통밀 대신에 사용하시면 되요.

그러면 구웠을 떄 색이 밝아서 더 맛있어 보여요.

 

 

 

그리고 재료를 섞다가 치대어주세요.

 

저는 쪼금 갈라짐이 있길래 올리브 오일 1/2큰술을

더 넣고 치대어 주었어요 .

 

사진처럼 동그랑떙 만드는 느낌으로 반죽이 된다면 완성!

 

 

 

 

3. 도마에 덧가루를 뿌리고 반죽을 밀대를 이용해서 얇게 펴주세요.

 

 

 

4. 먹기 좋은 크기로 칼집을 내주세요.

더 이쁘게 하면 좋깄죠?ㅎㅎ

저는 아기가 낮잠자는 시간에 금방 만드느라

모양은 신경쓰지 않았어요 ㅎㅎ

 

 

 

5. 에어프라이어에 종이호일을 깔고 두부과자 반죽을 편편하게 얹어주세요.

 

390화씨 4분 돌리고 + 오일을 둘러서 뒤집어서 4분을 더 돌려요.

 

저 반죽대로 하면 제 에프에는 3번 돌리는 양이 나왔어요.

 

 

완성된 모습이랍니다^^

 

더 얇게 만들었으면 더 바삭할텐데

저는 바삭거리기보단 부드러운 두부과자처럼 되었어요.

 

쌀가루나 밀가루로 했으면

색이 하얀색이될텐데

통밀가루라서 누런색이 나오네요 😆

 

 

 

 

간을 하나도 안해서 먹어보니 담백한 두부과자 맛이에요.

너무 싱겁다고 생각하시면

설탕이랑 소금을 넣어서 만들어보세요!

 

 

 

아기가 좋아할지 기대반걱정반이었는데

다행히도 너무 맛있게 먹는답니다^^

 

아이 간식으로 건강에도 좋은 두부과자!

어른들에겐 다이어트 간식으로 좋은 과자에요.

 

여러분들도 건강한 간식 만들어보세요~

 

오늘도 축복이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사람의 마음을 기쁘게 하는 포도주와

사람의 얼굴을 윤택하게 하는 기름과

사람의 마음을 힘있게 하는 양식을 주셨도다

시편 104편 15절

 

 

👍 집에서 만드는 맛있는 간식 레시피 👍

 

옥수수의 계절, 남미 스탈 마약 옥수수 맛있게 만들기

 

옥수수의 계절, 남미 스탈 마약 옥수수 맛있게 만들기

요즘 마트에 옥수수가 착한 가격에 팔고 있어요. 이럴 때 좋아하는 옥수수 요리를 많이 해먹어야죠? 이번에 남미 스타일 마약 옥수수를 만들어 봤어요. 레시피 그대로 따라하시면 남미에 가서

myungshinohh.tistory.com

집에서 핫도그 맛있게 만들어 먹기, 핫도그 소스 레시피

 

집에서 핫도그 맛있게 만들어 먹기, 핫도그 소스 레시피

집에서 핫도그 맛있게 만들어 먹기!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밖에 나가서 음식을 잘 사먹지 않다보니.. 집에서 이것저것 만들어 먹는데요. 오랜만에 핫도그가 너무너무 먹고 싶어서 신랑과

myungshinohh.tistory.com

달콤쫀득 맛있는 찹쌀 단호박 앙금빵 만들기

 

달콤쫀득 맛있는 찹쌀 단호박 앙금빵 만들기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집콕이신 분들 많으시죠? 저도 집콕콕~ 중이랍니다~ 집에만 있다보면 생각보다 이것저것 평소에 하지 못했던 것들을 하게 되는 것 같아요. 오랜만에 베이킹을 했는

myungshinohh.tistory.com

집에서 믹스 없이 손쉽게 쫀득한 찹쌀호떡 만들기

 

집에서 믹스 없이 손쉽게 쫀득한 찹쌀호떡 만들기

겨울이 오면~ 길거리 음식 중 Best로 손꼽히는 호떡!! But... 슬프게도 미국은 길거리에서 먹을 수 있는 호떡이 없다는 사실 흑흑.. 그래서 저는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어요!! 꺄하하 날씨가 추워지

myungshinohh.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