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Cook&show

집에서 핫도그 맛있게 만들어 먹기, 핫도그 소스 레시피

집에서 핫도그 맛있게 만들어 먹기!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밖에 나가서 음식을 잘 사먹지 않다보니.. 
집에서 이것저것 만들어 먹는데요.

오랜만에 핫도그가 너무너무 먹고 싶어서 신랑과 집에서 
홈메이드 핫도그를 만들어 먹었답니다!




너무너무 맛있는 핫도그!
그 비밀은 핫도그 소스에 들어있어요~

핫도그 소시지도 중요하지만 소스를 맛있게 만들어야 한답니다!

이번 포스트에는 핫도그 소스 만들기도 알려드릴게요!




집에서 핫도그 맛있게 만들어 먹기!

-재료-

기본재료
핫도그 빵 4개(1인당 핫도그 2개)
사우어크라우트(독일식 양배추 김치), 소시지 4개,

부재료
파 송송 한줌, 실란트로(고수) 반줌




뿌려먹는 소스
머스터드, 케첩, 마요네즈 외에 원하는 소스들

토마토 소스
양파1/2개, 다진마늘1큰술, 송송썬2큰술,토마토소스1/3컵,설탕3큰술

소시지는 코스트코에 파는 생소시지를 이용했어요.
그래서 물에 한번 데친 후에 기름 넣고 뚜껑을 덮은 후
익을 때까지 굴려가며 구웠어요.




토마토 소스는
1.양파, 마늘 넣고 양파가 캐러멜화 될 때까지 볶아주세요

2.설탕을 넣어서 눌린 맛이 나도록 볶다가 
파를 넣고 볶아주세요.




3.마지막에 토마토 소스를 부어서 졸여주면 완성이랍니다!

여기에 간을 보고 설탕,소금,후추를 추가로 넣어주심 되요!




사우어 크라우트
독일식 양배추 김치에요.
핫도그에 넣어 먹으며 정말정말 맛있는 친구!!ㅎㅎ

지난 달에 만들어 놓길 잘 한 것 같아요.
이렇게 핫도그에 넣어 먹을 날 만을 기다렸다구용~~ㅎㅎ




핫도그 빵은 반으로 갈라서
아까 소시지 구웠던 팬에 기름 버리지 말고
그 위에 따끈~해질 때까지 구웠어요.
그래야 정말 맛있어요!




이제 핫도그 만들기 준비해야죠?

저랑 신랑이랑 먹고 싶은 재료들을
개인이 알아서 넣어서 먹기로 했어요.




식탁에 각종 소스, 사우어크라우트, 
구운 소세지, 파, 고수, 핫도그 빵,
그리고 핫도그의 맛을 좌우아는 핫도그 소스까지!




저희 부부가 미국에 살면서 
맛있게 만들어 먹은 핫도그 만들기!
순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빵에 마요네즈, 케첩 바르기
사우어크라우트
실란트로 얹기
소세지 얹기
토마토 소스 얹고 
위에 파 뿌리기

이대로 드셔도 되고요.



저처럼 머스타드 좋아하시면 머스타드 올려주세요.
저는 다른 칙폴레 소스도 올려서 같이 먹었더니
너무 맛있었어요.

사우어 크라우트가 없는 분들은
양파를 소금에 살짝 절여서 물기를 짠 후에 뿌려서 먹어도 됩니다.

너무 맛있어서 한 사람당 두개씩 먹었어요ㅋ.ㅋ




저번에 핫도그 빵 대신에
하와이안 빵으로 만들어 먹었는데,
빵이 너무 보들보들해서 빵이 소스를 다 흡수하더라능...
ㅋㅋㅋㅋㅋㅋ
그래서 핫도그를 먹을 땐 꼭 핫도그 빵을 이용하세요!ㅋㅋ




집에서 넣고 싶은 재료 왕창 넣어서 만든 핫도그!

아마 당분간 이 빵 다 먹을 때 까지는
집에서 계속 먹을 것 같아요 ㅋㅋㅋㅋㅋ

오늘도 축복이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 집에서 피자 맛있게 만들어 먹기 ▼






▼ 집에서 아보카도 토스트 맛있게 만들어 먹기 ▼

사람이 먹을 수 있고, 마실 수 있고
하는 일에 만족을 누릴 수 있다면
이것이야말로 하나님이 주신 은총이다
전도서  3장 13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