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Cook&show

달콤쫀득 맛있는 찹쌀 단호박 앙금빵 만들기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집콕이신 분들 많으시죠?
저도 집콕콕~ 중이랍니다~

집에만 있다보면 생각보다 이것저것
평소에 하지 못했던 것들을 하게 되는 것 같아요.




오랜만에 베이킹을 했는데
재료가 다 있지 않고 몇 가지만 있어도
정~~말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빵을 만들어 봤어요.

달콤쫀득 맛있는 찹쌀 단호박 앙금빵 만들기




'찹쌀 단호박 앙금빵' 이에요!

먹어보니 휴개소에서 사먹던 호두과자 맛도 나고
길거리에서 사먹었던 국화빵 맛도 났어요!

그런데 집에서 만들어보니 정말 쉬워서
이거 자주 만들어 먹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단호박이 없다면 고구마로!
고구마가 없다면 그냥 밀가루나 쌀가루만으로도
만들 수 있는 빵이에요.

길거리 국화빵 비슷한 맛을 내고 싶다면
앙금을 준비하시고~
앙금이 없다면 속에 잼을 넣어서 만들어도 된답니다!




달콤쫀득 맛있는 찹쌀 단호박 앙금빵 만들기

계란1개, 설탕1/2컵, 올리브오일 3큰술(어떤 오일이든 상관 없다고 생각), 
우유 1/2컵, 소금1/2작은술, 찹쌀가루 1컵, 밀가루1/3컵, 베이킹파우더 1작은술, 단호박 1/2개.

(저는 단호박 1/2 대신에 며칠전에 단호박+우유로 만든 단호박스프가 있어서
단호박스프 1/2컵을 넣어서 만들었어요)




*단호박이 없으면 고구마로 대체하세요.
(아무것도 없다면 안넣어도 됩니다!)

*찹쌀가루, 밀가루, 쌀가루 비율은 원하는대로 넣어도 무방해요.(저는 찹쌀가루3:밀가루1)

*우유가 없다면 물을 넣으세요

*설탕 대신 올리고당, 꿀로 대체 가능

*앙금 대신 잼 종류를 넣어도 되요

*참고로 반죽안에 씹히는 맛을 주기 위해서 그레놀라 시리얼을 한 숟갈 넣었어요.




1. 레시피는 정~~말 간단해요!
계란 휘핑할 필요도 없고요. 버터도 없으니 뭘 녹일 필요도 없어요~!

저는 분량의 재료들을 한꺼번에 다~ 넣었어요.




대신에 잘 섞일 수 있도록
계란+설탕->단호박스프만든거->
오일+우유->소금,찹쌀가루,밀가루,베이킹파우더
순으로 넣어서 섞어주었어요.




*반죽의 농도는 전 구울 때 전 반죽 농도 정도요.
아니면 크림스프 농도 정도로 생각하세요~




2. 믹스된 반죽을 실리폰 팬에 한숟갈씩 깔아서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 5분간 구워주세요.




* 이유는 중간에 팥앙금을 넣을 것인데
처음부터 반죽 위에 앙금을 넣으면,
앙금 무게 때문에 밑으로 내려앉아요.

앙금이 중간으로 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에요 :)




3. 구운 뒤 앙금을 얹어주세요.
그리고 나머지 반죽을 위에 얹어주세요.




저는 표면이 심심해보여서 데코용으로 호두를 뿌려서 얹었어요.
180도 오븐에 30분간 구워주세요.




엄청 간단하죠?
생각해보면 우리가 길거리에서 사먹던 국화빵을 만드는 모습과 비슷해요.

그래서 그걸 상상하시면서 만들면 엄청~~ 간단하답니다!




다 구워서 완성된 모습이에요 :)

귀여운 모양이 있는 팬이 있다면 더 이쁜 앙금빵이 나올 것 같네요!

어떤것은 위에 반죽이 터져서 안에 팥앙금이 보여요ㅎㅎ




보들보들~하면서 찹쌀가루를 넣어서 쫀득쫀득!

설탕을 많이 안넣었지만 단호박을 넣어서 달달~하고 맛있어요!




여러분들도 함께 만들어보세요 :)

오늘도 축복이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

찜기 필요없이 전자레인지로 인절미 간단하게 만들기

집에서 믹스 없이 손쉽게 쫀득한 찹쌀호떡 만들기

막걸리로 빵 만들기, '초코빵' 홈베이킹 레시피


사람이 먹을 수 있고, 마실 수 있고
하는 일에 만족을 누릴 수 있다면
이것이야말로 하나님이 주신 은총이다
전도서  3장 13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