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Cook&show

집에서 믹스 없이 손쉽게 쫀득한 찹쌀호떡 만들기


겨울이 오면~
길거리 음식 중 Best로 손꼽히는 호떡!!

But... 슬프게도 미국은 길거리에서 먹을 수 있는 호떡이 없다는 사실 흑흑..

그래서 저는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어요!! 꺄하하




날씨가 추워지니 따끈~한 호떡 생각이 넘넘 납니다~

호떡 만들기가 생각보다 너무 간단해서
만삭임산부인 저도 만들 수 있을 정도에요!

또 밖에서 파는 것보다 제가 원하는 속재료를 넣어 만드니 더 맛있답니다.




집에서 믹스 없이 손쉽게 찹쌀호떡 만들기

재료

밀가루 300g(저는 밀가루250g+찹쌀가루50g 사용했어요!)
, 따뜻한 물 또는 우유100g, 이스트4g, 설탕30g, 소금3g

호떡 소 재료
설탕 5스푼, 시나몬가루 2스푼, 다져놓은 견과류 한줌




* 밀가루 저는 집에있는 중력분을 사용했어요.
어떤 것이든 상관 없는 것 같아요.

* 물 대신 우유를 넣어주면 더 맛있어요.

* 이스트가 없다면 동네 마트에 가셔서 생막걸리를 이용하세요.
생막걸리 이용시 밀가루300g기준:막걸리100g 입니다!

막걸리를 200g 넣는 분들도 계신데
그러면 너무 술향이 많이 나서 저는 100그램 빼고 넣어요.

* 밀가루만 넣지않고 찹쌀가루도 있어서 조금 넣었더니 쫀득하고 더 맛있었어요!

* 호떡 속 재료 중 유기농 황설탕을 사용했는데
흑설탕과 황설탕을 섞어 쓰면 더 맛있어요!




1. 따뜻한 물 또는 우유에 드라이이스트를 넣고 이스트를 녹여주세요. 

2. 분량의 가루 재료들을 다 넣고 섞어주세요.
그리고 녹인 이스트물을 넣고 섞어주세요.




3. 손으로 약 5분정도 반죽을 잘 섞어서
가루가 보이지 않도록 뭉쳐줍니다.

빵 만들기와는 다르게 반죽을 20분 이상 안치대어도 되서 편했어요ㅎㅎ




4. 반죽이 2-3배 정도 부풀도록 기다려주세요.
날씨가 추워서 자연 발효를 시켰는데
약 6-8시간 정도 걸렸어요.

밤에 반죽 해두고 자고 일어나면 부풀어 있었어요.




5. 부푼 반죽을 일정한 크기로 떼어서
넓게 모양을 낸 다음에 속 재료를 넣고 밀봉시켜줍니다!




그리고 팬에 기름을 두르고 
속 재료를 넣은 호떡 반죽을 구워주세요.




전 호떡을 납작하게 구워주는 도구가 없어서
그냥 뒤지개를 이용해서 잘 눌러서 구웠어요.

앞 뒤로 노릇하게 구우면 찹쌀호떡 완성! 




집에서 반죽부터 속재료까지
직접 만드니까 훨씬 더 맛있었어요.

특히 찹쌀가루를 50g정도만 넣었는데도
훨씬 쫀득쫀득 거린답니다!




추운 겨울에 호떡 생각날 때
여러분들도 집에서 따라해보세요^^

저는 만들어서 아침에 커피 한 잔과 함께 먹고 있어요ㅎㅎ

오늘도 축복이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막걸리로 빵 만들기, '초코빵' 홈베이킹 레시피

집에서 만들어 더 맛있는 '모카번' 홈베이킹 레시피

저칼로리로 만드는 '시나몬롤' 홈베이킹 레시피


사람이 먹을 수 있고, 마실 수 있고
하는 일에 만족을 누릴 수 있다면
이것이야말로 하나님이 주신 은총이다
전도서  3장 13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