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Cook&show

올 여름, 오이물로 더위 탈출하세요!

수분을 가득 머금고 있어서 갈증이 날 때 먹거나,

다이어트 할 때 먹으면 많은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오이!


그 외에도 오이에는 다양한 효능이 있는데요.

그 효능에 대해서는 다음시간에 살펴보도록 해요.


오늘은 수분 충전 망땅! 을 위한 오이물을 만들어 보았어요.

소화개선에도 좋은 오이물을 만들기.



정말 5분안에 만들어서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오이물을 만들어 볼까요??



= 준비물 =


오이 1/2개 (또는 1/4개)

레몬즙 2스푼 (또는 레몬 1개)

물 





저는 오이가 커서 1/4 토막을 내었어요.

오이를 정말 얄~게 슬라이스 해주도록 합니다.



슬라이스 한 오이를 물병에 담고,

레몬 즙 2스푼을 넣어주도록 해요.

레몬즙은 취향에 다라 다르기 때문에

본인 입맛에 맞게 조절하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2스푼이 괜찮았어요.



그리고 물병안에 정수된 물을 가~~득 채워줍니다.


오이는 찬성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실온에 잠시 놔두었다가 마셔도되고,


아니면 냉장고에 5분~10분정도 저장해두었다가 마시면 

오이가 물에 우려져서 오이맛이 더 난답니다!!


저는 한번 만들어 먹고, 물을 다 마시면 2번정도 물만 더 부어서

먹었는데, 오이에서 우려져서 나오더라구요.



생수 대신에 오이물 먹고 소화도 더 잘되는 것 같고,

무더위가 싸악~ 달아나는 것 같아요!


요즘 폭염때문에 외출할때 조심하라고 하던데,

더위 조심하시고 오이물로 시원한 여름 보내세요!^^


아이스크림 기계로 수제 딸기 아이스크림 만들기


집에서 파인애플 아이스크림 만들기


여름이니까~ 여름탈출하기, 망고주스 만들기


사람의 마음을 기쁘게 하는 포도주와
사람의 얼굴을 윤택하게 하는 기름과
사람의 마음을 힘있게 하는 양식을 주셨도다
시편 104편 15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