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Cook&show

하와이에 온 것 같은 '하와이안 피자' 간단 레시피!

하와이에 다녀와서 하와이안 피자가 먹고 싶은 오늘!

마트에 달려가서 파인애플을 덥석 사왔어요.


파인애플은 단 냄새가 나면 굿굿!


그럼 오늘은 알로하~알로하~를 외치며 먹을 수 있는

맛있는 하와이안 피자를 만들어 볼까요?






-준비물-

flat bread(없으면 또띠아용으로 사용하세요), 

모자렐라 치즈 1/2 cup

시판용 스파게티 소스 1통

햄 (또는 베이컨, 돼지고기)

양송이버섯 

파인애플 

바질 잎(또는 바질가루)



1. 먼저 버섯과 햄를 이쁘게 잘라줘요.



2. 파인애플을 잘게 썰어주세요.(과일이 비싸다면 통조림 사용하세요~^^)


3. 재료를 손질하는 동안 오븐을 200도로 예열 시키세요.



4. flat bread에 스파게티 소스를 듬뿍 발라주도록 합니다. 

왜냐하면 오븐에 넣으면 소스가 줄어들기 때문이에요. 듬뿍듬뿍 발라주도록 해요.^^



5. 소스 위에 모자렐라 치즈 가루를 많이 많이 뿌려줍니다~ 아주 많~~~이! 

치즈를 많이 넣을수록 맛있어요. 여러분 다 아시죠?ㅋㅋㅋㅋ



6. 치즈 위에 파인애플, 햄 그리고 버섯을 많이 얹어줍니다. 

전에 시킨 피자에서 파인애플 숫자를 생각하면 분한 마음만큼 파인애플을 많이 얹도록 해요ㅋ_ㅋ




7. 예열된 오븐에 얼른 피자를 넣고 10분 정도 구워주도록 합니다.

오븐기마다 열의 파워가 다르기 때문에 주의하시며 타지 앉도록 살펴보도록 합니다.




8. 오븐을 끄고 피자 위에 바질 잎을 얹고 일 분 정도 기다려줍니다^^



이제 맛을 보도록 할까요?




와아~ 광고에서 연예인이 먹는 것보다 맛있게 먹었답니다^^

정말로 맛이있습니다.


맛의 비밀은 소스, 치즈, 토핑을 듬뿍듬뿍~ 넣는 것과

무엇보다 너무나 맛있는 파인애플을 듬뿍~~~~ 넣은 것이에요!


눈을 감고 먹으며 맛을 음미하는데 여기가 하와이인줄 알았어요 ㅋㅋㅋㅋ!!

아~알로하~ 하와이~ 파인애플이 너무 맛이있네요 ^^



★여기서 피자를 오븐에 구울때 Tip!!


1. 예열된 오븐에 넣고 수시로 확인하면서 타지 않게 합니다.


미리 준비된 flat bread 이기 때문에 오븐에서 많은 시간이 필요없어요.

오븐이 없으신 분들은 전자렌지를 이용하거나,

후라이팬에 얹어서 뚜껑을 닫고 데워주듯 합니다.



2. 오븐에 넣을 때, 오븐판에 오일을 살짝 발라주거나 종이 호일을 깔고 

피자를 얹도록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팬에 도우가 달라붙어서 나중에 먹을때 모양이 다 흐트러져요...



보이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런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너무 맛있게 먹었던 하와이안 피자.

집에 재료만 있으면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아이들과 함께 피자만들기 시간을 가져도 되고,

남편분은 아내분을 위해 간단하게 짠! 하고 깜짝 요리를 만들어주셔서

좋을 듯 합니다 ^ ^


그럼 다음번에도 더 맛있는 요리를 가지고 찾아올게요!


프랑스의 디저트 - 부드러운 크렘 브륄레 만들기



사람의 마음을 기쁘게 하는 포도주와
사람의 얼굴을 윤택하게 하는 기름과
사람의 마음을 힘있게 하는 양식을 주셨도다
시편 104편 15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