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Cook&show

미니 생크림 롤 케이크 만들기

요즘 계속 카스테라, 파운드 케익만 만들다 보니까 

새로운 빵을 만들어 보고 싶어서 생크림 롤케이크 만들기에 도전했어요.



미니 오븐이다 보니^^ 롤케이크도 미니미니~하게 완성이 되었어요.



'미니 생크림 롤케이크'




- 준비물 -

우리밀 중력분 50g + 고구마 전분 5g

계란 3개

설탕 50g

우유(또는 물) 15g

카놀라유 20g

바닐라 향 조금


여기서 우유, 카놀라유 변형 레시피 가능해요

▷ 꿀10g, 우유15g, 카놀라유10g


저는 우리밀 중력분을 사용했기 때문에 박력분과 비슷한 식감을 위해서 

전분을 넣고 체에 내렸어요. 체에 몇번 씩 내려줘야 글루텐 형성을 막아줘서 가볍게 됩니다.






1. 계란 흰자, 노른자를 분리해주세요

흰자에 분량의 설탕을 조금씩 넣어주며 머랭을 만들어주세요.

완성된 머랭은 흘러내리지 않는 농도인거 아시죠?





2. 완성된 흰자 머랭에 노른자를 넣고 2분 정도 휘핑기로 돌려주세요.



3. 체친 밀가루,전분,바닐라 향을 넣어주세요.

머랭입자가 가라 앉지 않도록 가볍게 섞어주세요.





4. 카놀라유, 우유(또는 물)을 넣고 분리 되지 않도록 가볍게 잘 섞어주세요.




5. 납작한 팬에 시트지를 깔고, 반죽을 편편하게 넣어주세요.


6. 175도로 예열된 오븐에 15분 구워줍니다.

얇게 펴서 오븐에 굽기 때문에 금방 익어요~^^


7. 생크림을 준비해주세요.

저는 예전에 미리 만들어 놓은 생크림을 냉동실에 보관해 두었어요.




8. 오븐에서 꺼낸 빵을 뒤집어서 생크림을 펴발라 주세요.


얇게 펴바르고 김밥 말듯이 말면 빵집에서 먹는 생크림 롤케이크!

생크림을 얇게 펴 바른 후, 중간위치에 생크림을 많이 넣어서 말면 인기 있는 도지마롤이 완성되요.





9. 다 말고나서 냉장고에 10~15분 정도 넣어두세요. 모양을 잡아줘야지요?






저는 처음 만들어보는 거라서 안전~하게 생크림 롤케이크를 만들었어요.


짠! 어떤가요? 미니미니~한 사이즈이지만 모양은 빵집에 있는 롤케이크네요^^

작은 사이즈가 너무 귀여워요. 빵도 정말 촉촉~하답니다.






그 다음에는 딸기잼을 많이 펴발랐는데 욕심부려서... 엄청 달게 되었어요.

그리고 냉장고에 안넣고 바로 썰어보았는데 이런 모양이 나와요.


그러니까 어떻게 해야한다구요?

빵을 동그랗게 말고나서 꼭!! 냉장고에 넣어서 모양이 잡히도록 놔두셔야합니다^^





정말 촉촉한 빵에 생크림까지 더해져서 맛있는 생크림 롤케이크가 완성되었어요.

부모님도 맛있다고 좋아하세요. 또 만들어달라고 하시네요 호호호





집에 오븐 있으신 분들은 롤케이크 만들기 도전해보세요.^^

연말 선물로도 좋을 것 같아요~


미니오븐으로 미니카스테라 만들기

영양만점 홈메이드 당근 케익

하와이에 온 것 같은 '하와이안 피자' 간단 레시피!


사람의 마음을 기쁘게 하는 포도주와

사람의 얼굴을 윤택하게 하는 기름과

사람의 마음을 힘있게 하는 양식을 주셨도다

시편 104편 15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