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Cook&show

미니오븐으로 미니카스테라 만들기

오늘은 미니 오븐을 이용해서 깜찍한 미니 카스테라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오븐이 없는 분들은 전기밥솥을 이용하거나 냄비에 만들 수도 있더라구요.



하지만! 저는 오븐을 샀으니까 냉큼 미니 오븐기를 사용해야죠?


'미니 카스테라 만들기'



-준비물-


계란2개

설탕 50g

소금 한꼬집

우리밀(다목적용) 40g

우유 10g

카놀라유 10g

건포도 1스푼



1. 계란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합니다.

분리와 흰자에 설탕 50g을 조금씩 넣으면서 섞어줍니다.



★ 거품기를 한쪽방향으로 돌리면서 머랭을 만들어 주도록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머랭이 잘 안만들어집니다!


거품기 기계가 있으면 좋겠지만 저는 없으므로 손으로 열심히 쉐킷쉐킷~

약 20분정도 소요가 되네요 



2. 노른자도 같은 방법으로 나머지 설탕 50g을 조금씩 넣으면서 

마요네즈와 비슷한 농도로 머랭머랭~



완성이 되었지요?

힘들었어요... 땀이 삐질삐질



3. 다된 노른자에 머랭 1/2 + 밀가루와 소금을 체쳐서 넣은 후 섞어줍니다.

나머지 머랭1/2 + 분량의 우유와 카놀라유+건포도를 넣어서 다 섞어줍니다.



골고루 섞어준 후, 틀에 넣어주도록 해요.



저는 집에 카스테라 틀도 없고, 케익 틀도 없고~ 

아무것도 없어서 작은 머핀지에넣어줬어요 ㅎㅎㅎㅎ



180도에 15분간 구워줍니다.


5분정도 구웠는데 벌써 부풀어 오르기 시작하네요 ㅎㅎ


얇기 때문에 한번만 구워도 땡~ 완성이 된답니다.



머핀지가 얇다보니, 모양이 찌그러졌네요 ㅎㅎㅎㅎ


그래도 빵집에서 나오는 향긋한 빵냄새가 온 집안에 퍼지네요.



작은 카스테라 완성입니다.

크기가 작으니까 빵도 금방 식어서 먹을때 뜨겁지 않아요

그리고 작은 크기라서 한입에 쏘옥~ 먹을 수 있네요.



이번에 맛보기로 만들어 보았는데 꽤 성공적입니다 움하하하하


담에는 조금 더 건강한 카스테라를 만들어 볼게요 ^^

이번 기본 카스테라 레시피로 하다보니 생긴건 밍밍하네요


그래도 우리밀을 사용한 것과, 직접 고생하며 만든 머랭의 값진 결과가 나온것 같아요

어제 다이소에 가서 카스테라 틀을 구입했는데

다음 시간에는 틀을 이용해서 다른 카스테라를 만들어볼게요!


영양만점 바나나 오트밀 쿠키 만들기


사람의 마음을 기쁘게 하는 포도주와

사람의 얼굴을 윤택하게 하는 기름과

사람의 마음을 힘있게 하는 양식을 주셨도다

시편 104편 15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