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Cook&show

계절요리 토마토 미나리 오븐 스파게티 만들기

집에 선물이 많이 들어왔어요.

그 중에서 동네 분들로 부터 미나리를 많이 받게 되었어요.


우와~ 미나리 정말 좋아하는데!! 감사합니다^^


미나리를 삶아서 초고추장에 찍어먹거나, 미나리메밀전도 만들어 먹었어요.

앗... 사진을 찍는다는걸 깜빡했네요.

아직 집에 미니리 많으니까 다음번에 포스트 꼭 할게요^^!


오늘은 미나리를 이용해서 토마토 미나리 스파게티를 만들었어요.



시금치를 넣는 편이지만 미나리의 향도 좋구요.

지금 상품이 질기지 않고 부드러워요.



이색요리 토마토 미나리 스파게티 만들기





-준비물-


시판용 토마토소스 1cup, 마늘 6개, 양파 1개, 채썬 파 1스푼, 

스파게티 면 500원 크기, 치즈가루, 마파산치즈가루, 파슬리가루, 바질가루, 후추가루





1. 마늘의 반은 편썰고, 판은 다져주세요.

양파는 채썰어주세요.

파는 미리 채썰어 놓은 것을 이용했어요.





2. 냄비에 물이 끓으면 스파게티 면을 넣고 8분조리합니다.


저는 기존 시간보다 1~2분 일찍 불을 끄고, 물속에 넣어놨어요.

사실 채로 다시 건지고 하는게 귀찮아서 냅두는 편이고

집에서 먹는 파스타는 좀 더 익혀 먹으려고 물 속에 담궈두는 편이에요.





3. 후라이팬 올리브유를 두르고 마늘, 양파를 넣고 볶다가

양파를 넣어주세요. 양파는 반투명색이 될 때까지 볶아주세요.





4. 미나리는 한번 데쳤어요. 생으로 넣으려고 했는데

요즘 미나리 잘 못 먹으면 거머리가 붙어 있다고 해서;;


그냥 한번 데쳐서 넣는 것도 그 맛이 똑같기 때문에 데쳐서 넣었어요.

미나리를 넣고 골고루 섞어주세요.





5. 토마토 소스를 넣고, 후추, 바질, 파마산치즈가루를 넣고 골고루 섞어주세요.





6. 파스타를 넣고 섞어주세요. 여기에서 소스가 너무 되직하면

소스를 더 넣거나 파스타 육수를 반국자 정도 넣어주세요.





7. 그릇에 담고 모짜렐라 치즈가루와 파슬리 가루를 넣은 후

150도 예열된 오븐에 10분동안 구워주세요.




윗면이 좀 노릇하게 타면 좋았는데, 태워먹을까봐 온도를 낮춰서 구웠더니

치즈가 녹기만 했어요. 하지만 파스타 소스가 면에 잘 베어져서 

팬에 섞어서 먹는 것 보다 훨씬 더 맛있어요.





지난번에 만든 채썬 양배추 피클이랑 같이 먹었어요. 


초간단 아삭한 양배추 피클 만들기


오늘은 고기나 버섯은 넣지 않았어요. 





토마토 소스와 오래 볶은 채소 덕분에 맛이 살아났어요.

그리고 미나리 좋아하시는 분들은 더 많이 넣어도 좋을 것 같아요. 

미나리 향이 솔솔 나면서 맛있어요.


오븐 없으신 분들은 전자렌지에 랩을 씌어서 데우면 될 것 같아요.


오늘도 축복이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오븐에 구운 감자 베이컨 말이

하와이에 온 것 같은 '하와이안 피자' 간단 레시피!

미국에서 유행인 오븐에 구운 아보카도 요리 만들기


사람의 마음을 기쁘게 하는 포도주와

사람의 얼굴을 윤택하게 하는 기름과

사람의 마음을 힘있게 하는 양식을 주셨도다

시편 104편 15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