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Cook&show

초간단 아삭한 양배추 피클 만들기

양배추는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 음식으로 좋은 채소입니다.

요즘 집에서 양배추를 샐러드를 많이 먹고 있어요.


얼마전에 네시빌 핫 치킨을 만드는 영상을 보면서 

 치킨 패티 위에 맛있는 오이피클을 얹어서 먹는데 피클을 만들어야 겠다고 결심했어요!


미국 남부 내시빌 핫 치킨 (Nashville Hot Chicken)


그래서 친구가 선물해주느 Home Preserving 책을 꺼내서 양배추 피클 레시피를 찾아보았습니다.


지난 번 오이, 양배추, 파프리카를 넣은 피클을 만들었는데 꽤 성공적이었어요. 


아삭아삭한 오이 피클 만들기 2탄





그래서 이번에는 다른 방법으로 채썬 양배추를 이용한 피클을 만들어 보았어요.


한국에서는 잘 만들어 먹지는 않더라구요.

그런데 예전에 이 양배추 피클을 샌드위치에 오이피클 대신 넣어서 먹는 걸 보고 

저도 다음에 그렇게 만들어봐야 겠다고 생각했어요.


'초간단 아삭한 채썬 양배추 피클 만들기'





-준비물-

양배추 1/2개, 물2cup, 식초2cup, 유기농 황설탕 1cup반, 소금 1t


원래 물:식초:설탕=1:1:1 비율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만들면 맛있는데 설탕 양 때문에 칼로리 걱정이 되서요.


저는 설탕 양을 조금 줄였어요.

그리고 새콤한거 좋아하시면 제가 만드는 방법 추천할게요.





1. 양배추를 강판에 갈아주세요.


채썰어도 되는데, 저는 힘들어서 강판에 갈았어요.

양이 엄청 많은데, 동그란 딸기 잼 통, 큰 락앤락통 안에 다 들어갔어요 ㅋㅋㅋ






그리고 통 안에 넣어주세요.

처음에는 양이 많아서 다 안들어갈 것 같아서 몇 통 만들려는 분 계시는데

양배추가 나중에 소스를 부으면 숨이 죽어서 양배추 양이 적어지거든요


그러면 아까 통 안에 못넣은 양배추를 다 넣으면 한 그릇 안에 

양배추 피클 가득~ 채워져요.





2. 피클 소스 만들기

물2cup, 식초2cup, 설탕 1cup반, 소금 1t 을 냄비에 넣고

설탕이 녹을 때까지 끓여주세요.



★ 양배추 피클 소스 만들기 팁


냄비에 넣고 끓일 때, 뚜껑을 열어서 끓이면 온 집안에 시큼한 냄새가 가득해요.


뚜껑을 살짝만 열어서 설탕이 녹고 한번 끓으면 불 꺼주세요.

여기서 더 끓이면 설탕 때문에 넘쳐요.





3. 피클 소스(국물)을 20분 정도 식혀주세요.


왜냐하면 다른 피클과 달리 채썬 양배추를 사용하기 때문에

너무 뜨거울 때 피클 국물을 넣으면 양배추 숨이 죽어서 맛이없어져요.





20분 못기다리시는 분들은 바가지에 찬물을 담아서

냄비 안에 물이 들어가지 않을 정도로만 담궈서 5분 정도 식혀주세요.





어느 정도 식었으면 양배추를 담은 용기에 피클 국물을 부어주세요.

붓고나면 양배추가 국물에 베이면서 양이 줄어들어요.

그러면 양배추 더 썰어 넣은거 다 넣으면 됩니다.


뚜껑을 잘 닫고 냉장고에 하루 숙성 후 먹습니다.



Q. 병을 뜨거운 물에 소독해야 하지 않나요?


네. 원래는 해야합니다. 하지만 안해도 곰팡이 안생기고 안상했어요.

그냥 용기 깨끗하게 씻고, 따뜻한 물 부어서 한 번 헹군 후에 

피클 재료 넣으면 안상합니다 ㅎㅎㅎ





확실히 설탕을 조금 넣었더니 신맛이 더 납니다. 어른분들은 안좋하실 것 같아요.


대신 샌드위치에 오이피클 대신에 넣어서 먹으며 맛있을 것 같아요.

햄버거, 돈가스 소스가 달달 하니까 새콤한 피클이랑 같이 먹으면 딱일 것 같네요.



다음 번에는 제가 직접 담근 양배추 피클을 이용한 요리를 선보이겠습니다.


오늘도 축복이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초간단요리, 쌈무요리, 쌈무 야채말이 만들기

연어 요리 하와이 연어포케 레시피

오븐에 구운 감자 베이컨 말이


사람의 마음을 기쁘게 하는 포도주와

사람의 얼굴을 윤택하게 하는 기름과

사람의 마음을 힘있게 하는 양식을 주셨도다

시편 104편 15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