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Review

대구 시지 DIY 취미반 버진코코넛 숙성CP비누 만들기

대구 시지에 있는 '비누꽁주' 공방에서 천연 제품을 만들고 있어요~~




이번에는 어떤 걸 만들었을까요?


'버진 코코넛 비누' 입니다.





지난 번에 어성초 비누 포스트 기억하시나요?


어성초가 여성들에게 정말 좋은 비누라고 하지요.


엄마는 어성초 숙성비누로 머리를 감아도 될 정도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 어떤걸 만들어보지? 고민하다가



공방에 숙성시켜놓은 비누들 중에 버진 코코넛 비누를 보게 되었어요.


이게 세안할 때 효과가 정말 좋다고 하더라고요.





집에 안쓰는 코코넛 오일이 있다고하니까 공방 원장님이 당장 들고오라고 하셔서


냉큼 들고 갔지용?ㅋㅋㅋㅋㅋㅋ





버진 코코넛과 가성소다 그리고 정제수만 넣으면 완성되는 버진 코코넛 숙성비누!





MP비누는 금방 만들어서 쓸 수 있지만


CP비누는 숙성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만들어서 4~6주 뒤에 사용해야해요.


그래야 가성소다에 있는 유해물질이 다 날아가요~~





일정한 온도가 되면 재료를 다 섞어서 생크림되기 좀 전의 농도로 만든 뒤


비누 몰드에 부어줍니당~~~





저는 이번에도 동그란 몰드를 선택했어요.


원형 모양 비누가 사용하기 편하더라구요!^^





꺄아~~ 이제 도장 이쁘게 찍고!


1달 동안 숙성 하고 바로 사용하면 될 것 같네용+ _+





얼른 사용하고 싶어요 기대됩니당!


오늘도 건강을 위한 천연 숙성비누! 버진 코코넛 비누 만들었어요.


요즘 취미생활 정말 재미있어요^^ 이런 재능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합니다!


여러분~ 오늘도 축복이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대구 시지 비누,화장품 DIY 취미반 CP비누 만들기

대구 시지 캔들 취미반 수업 소이캔들 만들기

대구 시지 DIY 취미반 수업 수제 버진코코넛 립밤 만들기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데살로니가전서 5장 16-18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