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Cook&show

병아리콩 요리, 비건 요리 홈메이드 후무스 레시피


서울 이태원 그리스 전문 식당 '산토리니'에서
그릭 후무스를 맛보고 나서 

그 맛을 다시 느끼고자 얼마전 코스코에 갔을 때
병아리콩을 구입했답니다 ㅎㅎㅎ

다들 알다시피 코스코는 물건을 대량으로 판매해서
무려 4kg나 되는 병아리콩을 사왔어요 ㅎㅎ

후무스만 만들어 먹으려고 했는데,
저희엄마가 병아리콩자반을 한번 만들어보시고는
계속 콩자반과 쌀밥안에 병아리콩을 잔뜩 넣어서 만드시더군요.



유투브 영상과, 다른 블로거들의 레시피를 보면서
집에서 간단하게 이국음식 뽑내기했답니다 ㅎㅎ

그리스, 지중해 음식 '후무스 만들기'




재료

병아리콩 2컵, 병아리콩 삶은 물 1컵,
마늘 2쪽, 레몬즙 2T, 올리브오일 2T, 소금 1/2t, 후추 1/3t, 통깨 1T

여기에 큐민가루도 넣어야하는데, 전 없어서 패스했어요.

큐민가루를 넣어야 진정한 중동 음식의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하네요 ㅎㅎ
어떤 블로거 분은 큐민가루에서 겨드랑이 냄새가 난다고했어요 ㅜ.ㅜ




후무스를 지중해 식당에서 먹었지만 원래는 중동 음식이에요.

엄밀히 말하면 이집트를 포함한 레반트 지역과
터키, 그리스 등 지중해 나라에서 먹는 음식이래요!

후무스는 그 지역에선 김치같은 존재라고 하네요ㅎㅎ

후무스의 맛을 좌지우지하는 것은
병아리콩질좋은 올리브유라고 합니다 ㅎㅎ

생각해보면 후무스 타입의 소스를 중동 음식점에서 먹어봤던 것 같아요.

또 에띠오피아, 멕시코 등 남미 음식점에서도
후무스 소스를 먹어봤구요!

만드는 방법은 초간단해요.




제가 알려드린 재료를 믹서기 통에 다 넣어서 
돌리면 끝!! >_<




여기서 처음부터 삶은 물과 올리브 오일을 다 넣지 마시고,
농도 조절하면서 넣으시면 되요!




다 된 느낌은 약간 미숫가루 걸쭉하게 탄 느낌!?

또는 콩비지찌개를 되직하게 만든 느낌!? 으로 생각하세요 ㅎㅎ




마늘 싫어하시는 분은 마늘 1쪽 넣으시거나, 
마늘을 따로 삶아서 넣으세요.

저는 마늘을 좋아해서 2쪽 넣었는데,
부모님이 마늘향 강하시다고 놀래셨어요 ㅎㅎㅎ




여기에 아몬드를 넣는 블로거도 있던데 
아몬드의 고소함이 더해지겠죠? ㅎㅎ

아무튼 다 되면 통에 담아서 올리브오일 위에 조금 두르고,
파프리카 가루 또는 고운 고추가루를 뿌리면 완성!




크레커나 또르띠아에 발라 먹거나,
빵에 발라먹어도 되요 ㅎㅎ
그냥 퍼먹어도 맛남 ㅎㅎㅎㅎㅎ

병아리콩은 단백질 덩어리에 저칼로리라서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도 좋은 식품이랍니다 ^^

빵 구워서 회사에 쌤들이랑 같이 먹어봐야겠어요 ㅎㅎ
반응이 궁금해지네요 ㅎㅎ

다음엔 질 좋은 올리브 유를 사용해볼게요~

오늘도 축복이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후무스에 대한 자료 출저 

집에서 간식으로 제격인 오븐에 구운 '콘치즈'

초간단 아삭한 양배추 피클 만들기

크랜베리 호두 머핀 만들기

사람의 마음을 기쁘게 하는 포도주와
사람의 얼굴을 윤택하게 하는 기름과
사람의 마음을 힘있게 하는 양식을 주셨도다

시편 104편 15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