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울에 방문해서 난생 처음으로 '이태원'이라는 동네에 가봤답니다.

서울은 자주 방문했지만 이태원 방문이 첨이라고하니까

제친구가 놀리는거있죠 ㅋㅋㅋㅋ




친구가 한국에 있을 때 방문했었던 

이태원 그리스 식당 '산토리니'

친구따라 이번에 같이 다녀왔답니당~~


제 돈주고 사먹은 후기입니다~





산토리니 그리스 식당은 '정통 웰딩 식단' 이래요.

그리스 요리가 자연식이라고 하는데요.

심장질환, 암 등 질병의 발병 확률을 낮추어주고, 

수명을 연장해준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서 

세계적으로 관심을 모은바가 있다고해요.




지중해 연안요리로 유명한 그리스 요리는

전세계에서 건강식으로 떠오르는 최고의 음식이라고 합니다!


지중해 음식 정말 궁금해지죠?




이태원 맛집 산토리니 식당에서 주문한 메뉴

기로스 삐따브레드(돼지고기)
(기로스:겹겹이 쌓아 돌려가며 구운 고기를 삐따와 짜가끼에 싸먹는 요리)

양케밥(갈은 양고기)

영양만점 시금치파이

그릭홈무스(병아리콩, 올리브오일, 마늘)





사실 미국에서 지중해와 남미음식을 먹을 때

비슷한 요리들이 있는 것 같았거든요.


특히 미국 LA에서 유명한 전통 그리스음식점에서 

정말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나요. 

그런데 이태원 '산토리니' 식당에서 먹은 그리스 음식은

미국에서 먹었던 그리스음식과는 달랐어요!




기로스 삐따브레드

돼지고기 볶음식의 요리인데요. 프렌치프라이,

샐러드, 차지키, 삐따브레드가 나와요

차지키는 요거트에 오이,마늘,허브,식초 등을 넣어서 만든 그리스 전통 요리에요!




우리가 자주 먹는 돼지고기인데도 이국적인 맛이 났어요!

그리고 차지키!! 이거 고기에 찍어먹으니까 진짜 맛있었어요!




이건 집에서 만들어서 빵, 떡, 고기랑 같이 먹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양케밥

양고기 외에 나오는 구성은 기로스 삐따브레드와 같답니다.




양고기는 호불호가 갈리는 편인데,

저는 개인적으로 거부감 들지 않는 맛이었어요.




다진 양고기를 사용해서 식감은 부드러워요.

양고기 만의 특유한 냄새가 났지만 다른 소스, 샐러드와 곁들어 먹으니 괜찮았어요.




영양만점 시금치파이


궁금했던 시금치파이!


모양은 삼각모양같이 생겼는데, 

피가 바삭바삭하고 시금치 향이 나면서 맛났답니다.


예전에 유투브로 봤던 몽골 식 만두와 비슷한 느낌도 났어요~




그릭홈무스

지중해 음식이나 남미 음식 먹을 때

같이 나왓던 소스였던 것 같아요.


병아리콩과 올리브 오일 그리고 마늘을 갈아서 만들었는데

빵위에 발라 먹으니까 정말 맛있더라고요.




고기에 찍어먹어도 정말 맛있구요.

시원하게 냉장보관해서 먹어도 좋을 것 같았어요.


빵이 적게 나온게 조금 아쉬웠어요.

그릭홈무스를 빵에 듬뿍 발라먹고 싶었거든요 ㅎㅎㅎ


그리스 음식을 이태원에서 맛보다니

새로운 경험이네요.


이태원 그리스 식당 산토리니는 

이미 이태원에서는 알려진 유명 식당 같았어요.


맛 ★★★★☆     
서비스 ★★★☆☆
가격 ★★★☆☆


오늘도 축복이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서울 양재역 맛집, 수요미식회 떡볶이 '국미당'

서울 맛집, 역삼역 맛집 인도 레스토랑 강가 'Ganga'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맛집 '딘타이펑' 여름특선세트 주문


사람의 마음을 기쁘게 하는 포도주와
사람의 얼굴을 윤택하게 하는 기름과
사람의 마음을 힘있게 하는 양식을 주셨도다
시편 104편 15절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119-10 2층 | 산토리니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