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Travel=3

미국 캘리포니아 USC 대학교 졸업식에 가다! 이색적이었던 졸업식 분위기 후기!


캘리포니아 LA에 있는 USC 대학교.
미국  명문대학교로 유명한 곳이죠.

교회에 친한 중국인 친구가 이번에 USC 대학교 졸업을 한다고 해서
축하해주러 다녀왔답니다!




2년 반 전에 신랑 졸업식 때 방문하고 나서
미국 학교 졸업식은 두번째로 와보게 되네요~!

미국 캘리포니아 USC 대학교 졸업식에 가다! 이색적이었던 졸업식 분위기 후기!

각 대학별로 졸업식 시간이 다 다르기 때문에
스케줄을 미리 잘 체크해서 가야되더라고요!

저도 친구에게 받은 졸업식 시간을 보고
만날 수 있는 시간인 2~3시 사이에 학교를 방문했어요.




이 날 USC 졸업한 학생 수만해도 거의 약 2만명 정도 되었다고 해요.
그리고 가족들까지 동반하면 어마어마한 숫자지요?
뜨억... ㅇ_ㅇ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대학교 캠퍼스에 다 모여 있으니
학교 안 길가에 사람들로 가득 차 있었어요.

저는 오후에 도착했는데도 이렇게 많은데
오전에는 인파가 엄청 났을거에요!!




한국 대학교 졸업식과는 정말 달랐던 미국 대학교 졸업식.

흥미로웠던 것은 드레스코드가 있는거에요~
여학생들은 졸업식에 다 흰색 원피스를 입고 오더라고요.
남학생들은 다 정장이구요~




다 흰색 원피스를 입고 있는 모습이 이색적이었네요.

또 다른 점은 정말 자유로운 졸업식 분위기였다는거!
각 단과대학별로 졸업식을 해서
여기저기 졸업식이 한창이었는데,
환호소리도 엄청나고 다들 굉장히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졸업식을 하는 것 같아 보였어요.




그리고 졸업식 하는 곳곳 마다
화장실이 설치되어 있다는거!

다들 건물 화장실 이용을 삼가하고
실외 화장실을 사용하도록 하나봐요.

신기방기!




학교 내에 곳곳에 꽃들도 판매하고 있지만,
다른 간식거리들도 많이 팔고 있더라고요~

친구를 만나러 가는 길도 엄청 긴 여정이었어요.
일단 학교 내 주차장과 바로 근처에는 이미 주차 공간 만석..

그래서 학교에서 약 25~30분정도 떨어져 있는 길가에 주차를 하고
다녀왔답니다.

학교까지 걸어서 25분~30분정도~!




친구를 만나서 사진도 찍고 부모님도 만나고!

너무너무 행복해하는 친구의 모습을 보면서 저도 행복~

잠시동안 함께한 시간이었지만 즐거운 시간이었답니다.




다시 한 번 친구의 졸업을 축하축하!

그리고 미국 대학교의 졸업식에 직접 와봐서
저도 새로운 경험이었어요!

오늘도 축복이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데살로니가전서 5장 16-18 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