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Daily

뉴욕여행, 뉴요커들의 야외 결혼식 모습과 문화는 어떨까요?


올해 미국 결혼식 초대만 이번이 3번째!

한국과는 다른 결혼식 모습 때문인지

결혼식에 초대를 받아 가서 보는 경험들이 매번 새로워요^^





이번에 신랑 친구가 뉴욕에서 결혼을 해서 

초대를 받아서 뉴욕 결혼식에 다녀 왔답니다^^


LA에서 다녀온 결혼식과 또 뉴욕 결혼식의 모습도 조금 다른 것 같았어요.


미국결혼식, 미국 고급 호텔 야외 결혼식의 모습은 어떨까?


LA 일상, 미국 결혼식 초대받기, 미국 결혼식 문화는 어떨까?



뉴욕의 야외 결혼식 모습은 어떨까요?


초대받은 결혼식 장소는 뉴욕에 위치한 The River Cafe!

이 레스토랑 앞에서 야외 결혼식을 한데요! 와아..





참고로 The River Cafe는 뉴욕에서 미슐랭 원스타 받은 레스토랑이래요!!!


Located in: Brooklyn Bridge Park

Address: 1 Water St, Brooklyn, NY 11201

Hours:

Mon-Fri: 8:30-11:30AM, 5:30-11PM

Sat-Sun: 11:30AM-2:30PM, 5:30-11PM

Menu: rivercafe.com

Reservations: rivercafe.com, opentable.com

Phone: (718) 522-5200





지난번 뉴포트 비치에서 했던 

결혼식은 호텔 안 야외 결혼식이었거든요!


그런데 이번 뉴욕 결혼식은 정말 리얼 야외결혼식!


이미 나무와 풀들로 이쁘게 조성이 되어있는데

여기에 꽃들까지 같이 꾸며져 있으니 너무너무 이쁜거에요!





심지어 뉴욕 여행 필수코스! 야경 명소로 손꼽히는

브루클린 브릿지 바로 밑에 The River Cafe가 있어서

정말 뉴욕에서 최고의 야외 결혼식 장소 인 것 같았어요!





결혼식 30분 전에 미리 도착해서 야외 결혼식장 구경 하고 ㅎㅎ

브리클린 브릿지 바로 아래에 있어서 브루클린 다리도 코 앞에서 보고요!





결혼식은 예배로 진행이 되었는데, 넘넘 아름다운 결혼식이었어요!





저번에 미국 결혼식 후기를 쓴 것처럼 신랑 입장 후, 신랑측, 신부측 메이트들이 입장 하고

마지막에 주인공인 신부가 입장해요! 


한국과는 조금 다른 미국 결혼식 문화이지만 

저는 이렇게 입장하는 모습이 더 아름다워 보이더라고요 ^^





메이트들도 넘넘 아름답고 멋졌던!


사회자 없이 주례자가 결혼 예배 순서대로 진행하고,

또 서로를 위해 서약서를 낭독하는 시간도 감동적이었어요.





저도 결혼 할 때 신랑의 서약서 낭독을 듣다가 

눈물이 뚝뚝 흘렀던 기억이 나네요 ^^; (사실 눈물 주루륵 이었음...ㅋㅋㅋㅋㅋㅋ)





뉴욕 브로클린 브릿지 밑에 있는 

고급 레스토랑 앞 야외에서 이뤄진 결혼식이라서 

더 멋지고 아름다웠던 뉴욕 결혼식!





결혼예배가 끝나고 레스토랑으로 고고!





식사 전에 간단한 스낵과 음료, 샴페인 등을 마시는데

이 시간은 결혼식에 초대받은 하객들과 

서로 인사하고, 소개도 하는 시간이라고 생각하면 되요.





저도 신랑의 대학 동기들과 처음으로 얼굴을 보고

인사하며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잠시나마 가졌답니다!


그리고 저녁 시간이 되면서 뉴욕 야경이 점점 보이니

서로 다들 다리를 바라보며 사진을 찍었어요!





The River Cafe는 뉴욕에서 미술랭 원스타로 유명한 레스토랑^^

결혼식에 초대받은 덕분에 뉴욕에서 미슐랭 원스타 음식도 먹을 수 있었어요! 


저녁 식사 시간동안 Best Men과 브라이덜메이트들이 나와서

신랑과 신부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는 시간을 가졌어요.





결혼한 친구에 대한 사랑하는 마음이 가득 담긴 이야기들을 

들으며 재밌기도하고 감동적인 메세지들도 있었답니다.


식사 후에는 댄스 시간이 있는데,

레스토랑 말고 옆에 큰 Bar를 예약해두었더라고요!


저는 홀몸이 아니었기에 아쉽게도 식사를 끝으로

신랑과 다시 호텔로 돌아왔어요.





미국 뉴욕에 와서 여행만 할 줄 알았는데

이렇게 멋진 야외 결혼식도 구경하고, 

또 미슐랭 원스타 레스토랑에서 고급 음식도 먹어보는 귀한 경험을 했네요!


아무튼 초대해준 남편 친구분께 감사드리고

두 분 결혼 넘넘 축하드려요^^ 

늘 축복받는 가정이 되시길 기도해요!


오늘도 축복이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데살로니가전서 5장 16-18 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