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Good food

LA 맛집, 아르메니아 빵집 'Sasoun Bakery'

LA에는 다른 나라의 음식점들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르메니아 음식점 두 곳을 방문했어요.


그러면 아르메니아는 어떤 나라일까요?


아르메니아는 동유럽에 속해있고 유라시아 지역에 있어요. 

인구는 300만 정도 된답니다.


이 나라는 옛날부터 다른 나라로부터 침략을 많이 받았는데,

특히 러시아와 오토만의 영향을 받은 나라에요. 

그래서 음식도 터키랑 러시아 음식의 영향을 많이 받았어요~


Armenia(아르메니아) 나라에 대한 더 자세한 이야기는 링크 클릭하세요^^


저와 제 친구는 아르메니아의 음식에 대해서 YouTube 영상을 통해서 알게 되었어요.


그런데 LA에 리틀 아르메니아 동네가 있더라구요!!


사실 차를 타고 다니면서 근처에 지나가면서 이 동네 음식점이 궁금하기도 했어요.

그래서 오늘은 두곳을 갔는데 먼저 소개할 곳

 'Sasoun Bakery' 입니다.



Address: 5114 Santa Monica Blvd, Los Angeles, CA 90029


가게가 도로가에 있기 때문에 근처 동네에 Street parking을 하여야 합니다.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Lahmajune, Spinach Borek, Moneish 이에요.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아요~

빵을 주문하면 바로 만들어진 빵을 주거나, 식었으면 오븐에 한번 데워서 줍니다.



Lahmajune 빵은 고기와 향료를 뿌린 것인데, 이 빵집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메뉴래요.


그리고 신기한점은 이스라엘에도 아르메니아 음식점이 있는데,

이 메뉴가 이스라엘에서도 인기가 많데요!!!!! 이스라엘까지 독점한 곳!! 대~단해~~ >_<



약간 얇은도우의 피자를 먹는 느낌이기도해요.

만드는 방법만 알게되면 저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ㅎㅎ


Lahmajune 빵에 대한 자세한 정보 



Borek(뵤레) 라는 빵은 치즈+시금치+향료를 넣은 것이에요.

한번도 먹어보지 않은 빵맛 이에요.



그런데 이 조화가 잘 되어서 이국 음식을 먹는 느낌이 나고,

향이 강하지 않아서 시금치 빵을 먹는 느낌이에요.


Borek 빵에 대한 자세한 정보 



Moneish 빵은 앞의 두개의 빵보다는 맛이 별로였어요.

재료가 무엇인지는 모르겠지만,

아르메니아의 소스가 있는 것 같은데 이 검은 소스의 정체는 무엇일까....



조금 우리 입맛에는 맞지 않았던 Moneish 빵.



그 외에 다른 여러가지 빵들도 많이 있었어요.

그런데 사람들이 저희가 주문했던 메뉴를 많이 사가더라구요.




그리고 이 빵집에 있는 특이한 우유를 발견했어요.

'Karoun Yogurt drink' 입니다.

요거트 우유라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어떤 맛인지 궁금해서 구입해봤어요.


'Karoun Yogurt drink' 에 대한 정보 



맛은 약간 시큼한 플레인 요거트에 우유를 섞은 맛이에요.

집에서 요거트 만들고나서 우유 섞어 본 적 있나요?


딱 그맛이에요 새콤새콤,,, 계속 새콤새콤 눈이 찌푸려지는 새콤새콤

시큼한 것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주 잘 맞는 음료일 것 같아요 ㅎㅎㅎㅎ



Tip! 다른 나라 음식점에 가서 주인이 영어를 잘 못한다면, 더 맛있는 집일 가능성이 높아요!


이 집은 Los Angeles시로 부터도 맛집으로 선정된 곳이에요 

(Los Angeles Times지에서도 인정!).  그만큼 사람들도 많이 방문한답니다.


이 집은 영어를 잘 못하셔서 그런지 정말 쿨하게 단답으로만 대답해주시더라구요 ㅋㅋㅋㅋ


하지만 앉아있는 곳이 없어서 빵을 가게에서 먹고싶으면 문앞에 작은 bar에 서서 먹어야해요 ㅎㅎ

그래서 대부분 손님들이 대량으로 포장을 해서 가져가더라구요.


자세한 후기는 Yelp site를 참고하세요! ^^


LA 맛집, Larchmont, 카라비안 전문 레스토랑 'Prado'


LA 맛집, 산타모니카에 유명한 레스토랑 TAR&ROSES


LA 맛집, 브런치가 맛있는 곳, LA 마당몰 'Klat'


사람의 마음을 기쁘게 하는 포도주와
사람의 얼굴을 윤택하게 하는 기름과
사람의 마음을 힘있게 하는 양식을 주셨도다
시편 104편 15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