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Daily

집에서 동충하초 버섯 키우기 첫 주

지난 번에 동충하초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오늘부터는 귀한 버섯인 동충하초를 집에서 키우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트할게요.


중요한 부분들도 꼭 짚고 넘어갈테니 유의해서 읽어주세요!





가장 먼저 배지 구입하기.

저는 아는 분을 통해서 배지를 구입했어요.

약 40개 정도 구입을 하였는데요

모양은 이렇게~ 커다란 물통같이 생긴 곳에 동충하초 배지가 들어있어요.


여기서 잠깐!

동충하초의 생육조건은 온도, 습도, 빛이 중요하답니다.


온도는 약 21도 정도

습도는 70~80%

그리고 빛! 

마지막으로 환기도 중요해요.


처음에는 이산화탄소가 잘 발생한다고해요. 

그래서 집에 놔두시는 분들은 환기가 잘 되는 곳에 놔두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집에서 키우기 때문에 전문적인 지식까지는 필요가 없구요.

온도와 환기만 잘 시켜주면 OK!


동총화초 통위에는 작은 구멍이 뻥뻥~ 뚫려있어요.

여기로 숨을 쉬고, 또 물을 줄 수 있지요.





뚜껑 위에 물을 하루에 아침 한 번, 저녁 한 번 뿌려주세요.

저는 분무기로 1통당 칙칙칙~ 3번씩 뿌려주었어요.

습도도 잘 유지해야 되기 때문에 이정도 물을 뿌려주니까 적당한 것 같았어요.


원래 농장에서 키울 때에는

가습기도 사용하고, 직사광선을 피하기 위해서 다른 방법들을 이용한데요.





집에서는 햇빛이 너무 많이 들지 않는 곳에 놔두시거나,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놔두면 되요.


저희는 처음에 부엌에 두었다가, 움직일 때 불편해서 거실 베란다로 나가는 문 앞에 두었어요.

온도도 적정한 것 같고 통풍도 잘되고, 햇빛도 조금 들어오고 또 형광등 밝기라도 

가능하다고 했기 때문에 장소가 괜찮은 것 같았어요.





너무 높은 온도가 되면 동충하초가 잘 자라지 않을 수 있어요.

그래서 보일러 켜시는 분들은 바닥에 받침대 두시고 위에 올려주세요.


환기도 필수! 

지금은 겨울이니까 베란다에 놔두면 바로 얼어버리니

거실 두는 것이 적정 온도인 것 유의하세요.


다음시간에는 동충하초가 자란 모습을 찍어서 포스트할게요!


오늘도 축복이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약재로 쓰이는 동충하초의 효능은?

수경재배, 파 키우기 5일차~8일차

수경재배, 파 키우기 9일차~수확!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데살로니가전서 5장 16-18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