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Learning

대구 시지공방, 천연 숙성 와인비누(CP비누) 만들기


저희 동네 시지에 있는 공방에서 취미로 천연 화장품들을 만들고 있어요.



지난 달에는 어성초 숙성비누와 버진코코넛 숙성비누를 만들었어요.





대구 시지 DIY 취미반 버진코코넛 숙성CP비누 만들기



선물 줄때 3가지 골고루 주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한가지를 더 만들게 되었답니다.





다른 수강생들이 만든 비누를 보다가 발견한 '와인 숙성 비누'


저도 만들기로 결심했어요.





아무래도 알코올이 들어가 있는 성분을 사용하는거라서,


가성소다랑 섞을 때만 조심조심 하면 된답니다.





이전에 비누 만들던 방법과 동일하게 만들었어요.





와인 코르크 마개 따는 걸 안가져와서, 못으로 한 번 시도했다가 실패하고,


토치로 시도했다가 실패하고 결국엔 병 입구 부분을 망치로 깼네요^^





이제 와인도 넣고, 준비한 재료를 넣고 쉐킷쉐킷~


다 섞고나서 농도 맞춘 후에 비누 몰에 넣어놨어요.





3일 뒤에 방문해서 비누를 잘랐어요~


도장도 이쁘게 찍어야죠? ^^





지난번 버진코코넛 비누 도장 찍을 때 조금 고생했는데 이번에는 괜찮네요^^호호


너무 이뻐요~ 얼른 1달 뒤에 숙성 된 와인 비누 사용하고 싶어요~


오늘도 축복이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대구 시지 DIY 취미반 수업 천연물파스 만들기

대구 시지 DIY 취미반 수업, 천연 향수밤 만들기

대구 시지 DIY 취미반 수업 수제 MP 비누 만들기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데살로니가전서 5장 16-18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