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Cook&show

백종원양념소스 레시피, 간식만점 떡꼬치 만들기


아이들 간식으로 제격인 떡꼬치 만들기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떡꼬치




저도 신랑도 엄청 좋아한답니다. :)


얼마 전에 KFC에서 치킨 한마리 사왔는데

백선생 양념치킨 소스를 직접 만들어서 찍어 먹었어요~


백선생 양념치킨 소스로 땅콩 떡강정 만들기


정말 존맛탱~!!!


그때 치킨 소스 만들고 남은 소스를

냉장고에 넣어 보관해 두었다가


이번에 떡꼬치에 양념발라서 먹었답니다. :)


백종원양념소스 레시피, 간식만점 떡꼬치 만들기





여러분도 같이 만들어봐요!


양념은 지난번 땅콩 떡강정 만들 때

메모해 두었던 레시피 그대로를 사용했어요~ 


- 양념장 재료 -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1/2큰술, 간장 반큰술, 올리고당 3큰술,

설탕 2큰술, 물 2큰술, 케찹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깨소금 1큰술


- 메인 재료 -

떡볶이 떡, 꼬치


1. 떡볶이 떡을 따뜻한 물에 5분 정도 담궈주세요.

저는 냉동된 떡을 이용해서 5분 좀 넘게 담궜어요.





2. 떡꼬치에 끼워줍니다.

여기서 편하게 먹고 싶으신 분들은 저처럼

떡을 반으로 썰어서 꼬치에 끼우면 먹을 때 편해요~


3. 후라이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떡이 노릇해지도록 구워주세요.





4. 노릇해지면 양념장을 앞 뒤로 발라줍니다.





양념장을 앞 뒤로 바르고 구워주는데

한 면씩 30초~1분 정도 구웠어요.

그러면 고추장 소스와 마늘이 익으면서 훨씬 더 맛있더라고요.


마지막에 통깨가루나 아몬드가루를 뿌려서 드셔도 됩니다~





저는 10분안에 뚝딱 만든거라서

뿌리는건 다 생략했어요!





미리 양념장 만들어 둔 소스로 떡꼬치를 만드니까

간식으로 먹기 딱 좋더라고요.


그리고 꼬지에 끼워서 먹으니까

분식집에서 사먹던 추억도 새록새록~ :D


이틀 내내 신랑이랑 간식으로 떡꼬치 해먹은건 안비밀!





양념소스를 한 번 만들면 두~세번은 또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양이에요.


그래서 다음 날에는 떡에 소세지도 꼬치에 끼워서 

소떡소떡 해먹었어요!!





소떡도 너무 맛있어요 ㅠ_ㅠ 감동...


오늘도 축복이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사람이 먹을 수 있고, 마실 수 있고

하는 일에 만족을 누릴 수 있다면

이것이야말로 하나님이 주신 은총이다

전도서  3장 13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