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Cook&show

백종원 맛남의광장 응용버전, 영양만점 홍합미역밥


맛남의 광장에서 홍합밥 만든 모습을 보고
군침이 너무 돌더군요ㅠㅠ

똑같은 재료는 아니지만 집에있는 재료를 이용해서
응용버전 홍합미역밥을 만들어봤어요!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 조심해하는데
우리 든든하게 영양 만점 홍합미역밥 만들어서 다들 건강 챙겨요^^



백종원 맛남의광장 응용버전, 영양만점 홍합미역밥




저는 연근 대신 고구마를 넣었고,
홍합에 미역을 추가해서 만들었어요!

-재료- (8인분 기준)

쌀6컵, 잡곡1컵,
홍합 1컵, 미역 불린거 1컵,
고구마 작은거 1개, 당근 1/3컵,자른 다시마 1개

* 저는 냉동홍합을 사용했어요.

* 고구마 대신 감자를 넣어도 맛있어요.

* 당근이 없으면 빼주셔도 됩니다~




1. 쌀은 깨끗하게 씻어서 30분 동안 불려주세요.




2. 냉동 된 홍합 사용시 물에 담구어서 해동해주세요.





3. 불린 미역은 작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4. 고구마, 감자는 깍둑썰기를 해주세요.




5. 불려놓은 쌀에 물을 평소보다 적게 측정해서 물양을 맞춰주세요
+ 준비된 재료를 다 넣어주세요.




6. 감칠맛을 살리기 위해서 자른 다시마 1개를 넣고,
홍합, 미역의 비릿맛을 제거하기 위해 
맛술 1숟갈을 넣은 뒤 취사 버튼 꾸욱~




-양념장 만들기-

파1/2컵, 마늘1큰술, 설탕1큰술, 올리고당1큰술,
고춧가루2큰술,참기름2큰술, 깨1큰술,
간장은 모든 재료를 넣고 잠기기 직전까지만!
(백종원 아저씨가 알려준거에요 ㅎㅎ)




완성된 홍합미역밥이에요.

어때요?
김이 솔솔~ 올라오는게 정말 맛있어 보이죠?

당근까지 넣었더니 식감이 더 살아나는 것 같아요.
역시 음식은 색감이 생명이네요..ㅎㅎ

다른 부재료들을 많이 넣어서 그런지
푸짐~해 보여요.




그릇에 담아서 보는데
미역이 정말 작아보이네요 ㅋㅋ 엄청 넣은건데요 ㅎㅎ




혹시나 미역에 질긴 부분이 있을까봐
저는 엄청 잘게 썰었거든요.ㅎㅎㅎ

그래도 맛만 있음 되죠~




양념장 넣고 먹었는데요~
정~~말 맛있어요!

신랑이 너무 맛있다며 한그릇 뚝딱!했네요.ㅎㅎ
그 한그릇에 들어간 밥양도 꽤 많았는데 말이죠..ㅎㅎ





또 홍합미역밥을 소중한 언니 생일 밥으로 줬어요 ㅎㅎ
너무 맛있게 먹었다며 인증샷까지 남겨서 보내주더라고요
꺄아아>_<




다른사람이 제가 만든 음식을 맛있게 먹어주면
정말 기쁘답니다!!

저에게 요리의 재능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려요!

집에서 만들어 먹기 쉬운 홍합미역밥

양념쟝을 스윽~넣어 비벼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여러분들도 만들어보시길 바래요 :)

오늘도 축복이 가득한 하루 보내세요~


사람이 먹을 수 있고, 마실 수 있고
하는 일에 만족을 누릴 수 있다면
이것이야말로 하나님이 주신 은총이다
전도서  3장 13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