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Good food

대구 약령시, 줄서서 먹는 거송갈비찜

대구 반월당 뒷 골목,

약령시장 거리를 걷다보면 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는 식당이 한 곳 있어요.

근처에도 맛있는 식당이 많은데

왜 유독 이 곳에서 이렇게 많이 줄을 서서 먹는지 궁금했지요.

 

거송갈비찜

 

 

 

 

점심시간을 피해서 방문했더니

다행이도 이번엔 줄이 없네요!!!!

 

대신에 가게안에는 이미 손님들로 가득차 있었어요.

다행히 한 테이블 남아 있어서 냉큼 앉았음!

 

 메뉴는 심플!

갈비찜 그리고 갈비만두가 있어요.

 

저희는 거송갈비찜 2인분을 주문,

매운맛 조절에서는 1단계 : 죽지않소로 주문~

 

1단계로 주문해도 조금 맵다고 하네요.

대구 사람들이 매운 음식 좋아해서 이 집이 인기가 많은걸까요?

 

 

참고로 밥, 계란죽, 음료 그리고 반찬은 무료랍니다.

 

 

이렇게 셀프바가 있어요.

식판같이 생긴 용기에 반찬을 담고,

국그릇 같은 곳에 죽과 밥을 담아서 가지고오면 okay~

 

이런 무료 셀프바가 있어서 더더욱 인기가 많은 곳인 것 같아요.

 

 

그리고 주방에서 건네주는 요 갈비찜으로

 

이제 먹방을 시작해볼까요?

 

 

육안으로 봐도 먹음직 스러워 보이네요.

 

엄청 뜨거워 보이는데, 조심해서 먹어야겠어요.

 

 

양은 2인분용으로 딱 맞는 양이고,

맛은 조금 맵다고 느꼈어요.

 

그런데 양념이 너무 맛이 있어서 맵기보다 맛있게 먹었다고 평가할래요.

 

그리고 밥도 무한대로 가져올 수 있어서

밥, 김을 섞어서 깻잎에 갈비찜가지 싸서 먹으니까

든든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음료도 무료여서, 마지막에 사이다 한 잔으로

매운맛 없애기~ 캬~

 

거송갈비찜은 가격대비 만족스러운 곳이에요.

 

그렇지만 줄을 기다리면서까지 먹고싶진 않아요 ㅎㅎㅎ

다음번에도 런치타임 조금 피해서 방문해야겠죠?ㅎㅎㅎ

 

대구 혁신도시 베트남 음식점, 브이비엔

 

 사람의 마음을 기쁘게 하는 포도주와

사람의 얼굴을 윤택하게 하는 기름과
사람의 마음을 힘있게 하는 양식을 주셨도다

시편 104편 15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