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Good food

대구 혁신도시 베트남 음식점, 브이비엔

요즘 대구 혁신도시가 발전하면서

맛있는 집들이 점점 많이 생겨나고 있어요.

 

점심에는 근처 근무하시는 직원분들로 인해서

모든 식당이 북적이지만,

저녁이나 주말이 되면 조용해 지는 동네이지요.

 

이 시간에 맞춰서 방문을 하면,

손님도 많이 없어서 조용하게 식사를 할 수 있답니다.

 

저는 토요일 저녁에 대구 혁신도시에 있는 브이비엔을 방문했어요.

 

 

 

베트남 전문 음식점이라서 많은 기대를 하고 갔지용

브이비엔은 대구 수성못 점에도 있는데,

시지에서는 동구 혁신도시가 거리상 더 가까웠어요.

 

 

 

세트메뉴를 많이들 주문하시는 거 같앗어요.

 

베트남 음식 전문점 답게,

우리가 아는 쌀국수, 월남쌈도 있고

익숙하지 않은 메뉴들도 많았어요.

 

 

저는 브이비엔은 두번 방문했었는데요.

 

그때마다 주문해서 먹은 것은 '푸팟퐁커리'

 

코코넛 밀크를 베이스로 한 레드커리와 게튀김 요리입니다.

 

특유의 향을 많이 나지 않지만,

코코넛 밀크를 좋아하신다면 후회하지않을 만큼 맛있는 메뉴랍니다.

 

 

팟타이를 먹을지, 밥을 먹을지 고민하다가

쌀국수 하나 주문할 거라서,

 

안심해산물볶음밥도 주문했어요.

 

 

그리고 일반  pho를 주문하려다가,

 

브이비엔만의 얼큰한 해산물 칼국수가 궁금해서 주문!

 

 

저번에는 그린 파파야 샐러드를 먹어봤는데,

 

실제 동남아시아에서 먹을 때에는

고수나 각종 향신료가 들어있어서

싫어하시는 분들에게는 먹지 못하는 메뉴였는데,

 

브이비엔에서는 한국인 취향에 맞도록,

맛있게 요리를 했어요.

 

고수를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직원에게 말하면

가져다 준답니다 ㅎㅎㅎㅎㅎ

 

 

 

제가 좋아하는 푸팟퐁커리 !

 

일반적인 게튀김처럼 보이지만,

그 맛은 정말~ ~ ~

 

코코넛 밀크를 베이스로 만들기 때문에

담백하고 달콤한 맛이 있답니다.

 

 

푸팟퐁커리를 다 먹고나면, 양념이 많이 남아있어서,

이렇게 갈릭밥을 제공해줘요.

 

그러면 밥을 슥슥 비벼서 먹어도 정말 맛있어요.

 

 

안심 해산물 볶음밥.

 

맛있는 볶음밥이었지만,

사실 양이 생각보다 작아서 조금 실망했어요.

 

저번에 팟타이 주문했을 때에도

가격에 비해서 양이 조금 작은 편이더라구요 ㅠ_ㅠ

 

 

얼큰한 해산물 쌀국수  !!

 

마치 짬뽕을 보는 느낌?

 

 

해산물이 듬뿍 들어있고,

국물도 정말 진하고 얼큰한게 맛있어요.

 

특히나 짬뽕은 밀가루 면이잖아요?

 

그래서 얼큰 해산물 쌀국수는

짬뽕 좋아하시는 분들이 선호할 만한 메뉴에요.

 

저는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숙주나 국물은 추가로 더 달라고하면 제공해준답니다.

 

 

요즘 동남아시아 음식점들이 많이 생기고 있는 것 같아요.

대구 혁신도시에 있는 브이비엔은,

주문하면 후회 하지않을 만큼 맛은 있지만,

가격대비 양이 조금 적은게 아쉽긴 해요.

 

그리고 버스타고 방문하기에는 불편한 곳이기에

차 있으신 분들에게 추천 합니다 !

 

대구 범어네거리 맛집, 초밥 맛집, 오스시(OSUSHI)

대구삼덕동 한줌 스시, 김광석 길 근처 핫플레이스

대구 약령시, 줄서서 먹는 거송갈비찜


사람의 마음을 기쁘게 하는 포도주와
사람의 얼굴을 윤택하게 하는 기름과
사람의 마음을 힘있게 하는 양식을 주셨도다

시편 104편 15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