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Learning

자두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여름이니까~♬ 자두~

자두의 잘~~말아줘~ 잘 굴러줘~ 앗,, 요건 김밥노래네요 ㅋㅋㅋ
여름이면 생각나는 과일! 새콤달콤한 맛을 자랑하는 '자두' 입니다.

요즘 시장, 마켓에 자두가 엄~~청 많이 있어요.
엄마가 자두를 사오시면 씻어서 입으로 냠냠~ 먹곤 하는데
자두에 좋은 효능이 많이 함유되어 있데요!

그럼 과일 자두가 우리에게 어떤 효능을 주는지 알아볼까요?


자두의 효능

1. 자두에는 풍부한 비타민A와 안토시아닌 성분이 들어있어서 눈을 보호해 준답니다!
그래서 야맹증과 안구건조증에도 효과적이에요.

2. 자두에는 비타민 C와 비타민 E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요.
이 성분은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와 감기를 예방해 준답니다^^


3. 자두에는 '폴리페놀' 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체내에 활성산소를 해가 없는 물질로 바꿔주는 항산화 물질 중 하나인데요.

유전물질과 세포구성 단백질 및 효소를 보호하는 항산화 능력이 크고,
동맥경화와 심근경색, 고혈압, 협심증, 중풍과 같은 다양한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해주는 역할을 해요!

4. 또한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변비예방에도 좋고,
철분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서 빈혈 개선에도 좋아요!

와아.... 이 작은 자두에 이렇게나 좋은 효능들이 많이 들어있었다니!!

올 여름에는 가뭄으로 농민들이 힘들어하는데,
가뭄 때문에 올해 과일은 당분 함류량이 높다고 하죠?

그래서 자두도 작년보다 더 새콤하고 더 단맛이 나는 것 같아요.
이렇게 맛있는 자두를 먹으면서 자두의 효능을 계속 기억해야할 것 같아요.

자~ 그럼 이제 자두에 대해서 공부하였으니,
맛있는 자두주스를 먹으러 가볼까요?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데살로니가전서 5장 16-18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