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Learning

한식 세계화를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것들


요즘에는 한식이 세계화 되면서 외국에서 한국 음식이 인기가 많은 것 같아요.

미국에서도 인기가 많답니다!

특히 LA에서는 외국인들이 고기집도 자주 오고 설렁탕은 중국사람들로 인사인해고!! 
집에서 김치도 담아봤다는 외국인들도 많이 있답니다^^


하지만...오늘 안타까운 뉴스를 봤어요... 한식 사업의 예산 낭비가 어마어마했다라는 것입니다...

특히 잘 준비되지도 않고 홍보도 부족한 행사에 몇천만원씩 지출하여 
1인당 100만-200만원짜리행사가 되었다고 하네요 ㅠㅠ

한식을 전파하는데 힘쓰는 저로서 참 마음이 아픈 기사네요..
그 아까운 혈세가 더 좋은 곳에 효율적으로 사용되었으면 하는 안타까움이 큽니다.

하지만 정말 감사한 것은 한식이 계속해서 인기를 많이 끌고 있다라는 것입니다.


LA에서도 직접 실감했고 외국친구들과 이야기할 때도 많이 느꼈습니다~
맛있으면 먹습니다 ㅎㅎㅎ

중식, 일식, 멕시코 음식은 홍보를 안해도 잘 알지요 ㅎㅎㅎ 맛있으니까~

한국 음식도 맛있고 이제 퓨전과 현지화가 되면서 외국에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특히 순두부는 외국인들이 많이 찾아요!! 

LA 한인타운에 있는 베버리 순두부 식당에 몇 번 갔는데 

갈 때마다 늘 외국인들이 땀을 흘리며 열심히 순두부를 먹고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앞으로 한식은 어떻게 전파하지요???!!!

네~ 그냥 맛있게 요리하고 대접하면 될 것 같습니다. 
해외에 계신 분들은 맛있는 한식을 하시던가 아니면 맛있는 한식집에 친구를 데리고 가세요!
한국을 찾으시는 외국인들에게 우리나라의 맛집 파워를 보여줍시다!!~ ㅎㅎ

감동을 위해 궁중요리인 배꿀찜도 한번 대접 해주세요~


이제 2018년 평창올림픽이 조금씩 다가오는데 
맛있는고 영양듬뿍인 한식이 알려져서 많은 외국인들이 우리와 함께 즐기기를 기도할게요^^

사람의 마음을 기쁘게 하는 포도주와
사람의 얼굴을 윤택하게 하는 기름과
사람의 마음을 힘있게 하는 양식을 주셨도다
시편 104편 15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