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Learning

레스토랑에서 와인 고르기

한국도 이제 와인이 많이 알려지고 사람들이 많이 즐기지요--


근사한 음식에 와인~~ 최고지요 (저는 술을 안 마셔서 ㅋㅋㅋ)


하지만 와인 뷰티풀~~ 색도 이쁘고 병도 이쁘고~ 잔도 이쁘고 냄새도 좋고 ㅎㅎㅎ 오 스멜~


오늘은 멋진 와인을 고르는 팁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왠만한 와인 애주가가 아니고서는 와인 맛을 잘 모른다고 합니다. 호호호~ 


여러 연구를 통해 밝혀진 사실입니다. 사람들은 와인 맛과 가격을 잘 모릅니다 ㅎㅎ


심지어 전문가들도 와인 감정하는데 일정하지 않다고 합니다 ㅎㅎㅎ (기사 참조)


그러니 굳이 비싼 와인 안 주문하셔도 됩니다 ㅎ


심지어 비싸다고 생각하는 와인을 마시면 더 맛있다고 생각합니다 (기사 참조)


즉, 일반인은 와인 맛을 대부분 잘 모르는 편이지요 ㅎ


그래서 ㅋㅋㅋ 굳이 비싼 와인 안 사셔도 됩니다.



아 그러면 어떻게 하지요?


정확히 연구가 된 것은 아니지만 


사람들이 조금 더 신대륙인 미국, 남미, 호주쪽 와인을 선호한다고 합니다.


그러니 미국, 남미, 호주쪽 와인을 마셔보세요~ 


그래도 모르시겠다구요? 아 걱정하지마세요. ㅎㅎ


좋은 레스토랑은 와인을 시음할 수 있게 해줍니다. 마셔 보시고 결정하세요^^


맛만 보시고 주문 안 하시면 반칙! 


그래도 모르시겠다구요? ^^;;;; 


그렇다면! 소믈리어 (Sommelier) 전문가를 부르세요 ㅋㅋㅋ 정말 좋은 레스트토랑은 있습니다 ㅎㅎㅎ


와인에 대해 배우고 좋은 와인도 고르고 좋습니다^^


소믈리어랑 같이 인증샷도 찍고 아주 좋아요~


앞으로 와인 주문하실 때 고민 안 하셔도 되겠지요~


비싼 와인 패스~ 미국/ 남미/ 호주 와인 플리즈~~ 


모르겠으면 시음해보셔도 되고 꼭 물어보세요 ㅎ


그리고 지나친 음주는 건강에 해롭고 다른 사람들에게도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술은 마셔야지 술이 사람을 먹으면 안되는 것 아시지요~


그리고 음주운전은 절대 NO! NO!입니다


모두 아름답고 축복이 넘치는 하루되세요~


※ 이 포스트를 쓰는데 도움을 주신 지인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형형색색 랍스터 이야기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데살로니가전서 5장 16-18절


'명신의 Learn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위험탈출 알람 제품  (4) 2017.10.13
홈메이드 콜드브루 커피 만들기  (2) 2017.10.12
커피가 멸종된다?!  (2) 2017.10.09
티베트 양고기 돌찜 요리 이야기  (2) 2017.10.07
형형색색 랍스터 이야기  (10) 2017.1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