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명신의 Learning

커피가 멸종된다?!

저는 커피를 좋아합니다~

아침이나 조금 흐린 날 마시는 커피도 맛있고~

화창한 날 야외에서 마시는 커피도 맛있고~

산타모니카 바다에서 산책하면서 마시는 커피는 예술이지요~

LA 여행가신 분들 꼭 해보세요~ 해질 때 마셔도 너무 멋져요~


이렇게 좋아하는 커피 하지만!!

커피의 절반이 2050년에 멸종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커피녹병 (coffee leaf rust)라는 곰팡이는 커피나무를 죽이는데 중남미에 엄청 빨리 퍼지고 있다고 합니다.

2014년에는 무려 70% 중남미 커피가 영향을 받았다고 합니다. 

커피녹병은 옛날에도 문제가 됬다고 합니다. 

하지만 기우변화로 인해 지금은 더 큰 문제가 된다고 합니다.



아 제가 사랑하는 커피 없어지면 안되는데 ㅠㅠ

다행히 없어지지는 않고 커피농사꾼들이 이제 다른 커피를 심는다고 합니다 ㅠ

멋진 과학자들이 얼른 커피녹병을 해결해주기를 기도합니다.


2050년에 더 맛있고 다양한 커피가 있기를 기대해요--

오늘 마시는 커피한잔이 더 감사하고 소중하게 느껴지네요 ^^

일상에서 소소한 것들 늘 감사하면서 사는 저희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사람의 마음을 기쁘게 하는 포도주와
사람의 얼굴을 윤택하게 하는 기름과
사람의 마음을 힘있게 하는 양식을 주셨도다
시편 104편 15절